구글 광고 아직도 안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대표님, 구글 광고 아직도 안 하고 계신가요?
이미 경쟁사들을 구글 광고로 우리 회사의 고객들을 빼앗아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를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전히 국내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대다수는 구글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업을 시작하신지 기간이 오래된 회사일수록 더 그렇습니다.
이미 안정적인 매출이 나올 수 있는 시장을 확보했기에
굳이 리스크가 있을 수 있는 새로운 광고를 도전하지 않고
기존 광고 시장인 네이버, 쿠팡, 11번가 등의 국내 플랫폼만 활용하고 계실 텐데요.
혹시 새롭게 눈에 띄는 경쟁사가 보이지는 않으신가요?
그런 회사들은 마케팅을 잘 해서 눈에 띄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 마케팅 방법들 중 경쟁사의 링크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 혹시 알고 계신가요?
특히 구글에서는 이점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쉽게 말해, 신규 경쟁사가 기존 잘 나가던 회사의 고객들을 빼앗아 올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제가 맡은 모든 광고에서 그렇게 집행하고 있습니다.
불황이라 시장이 경직되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약해진 것이 아닙니다.
신규 고객들을 빼앗기고 있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상품의 품질면에서 독보적인 차이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어떻게 광고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우리 상품이 닿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핵심이죠.
구글 매체의 장점은 크게 세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경쟁사 링크 활용
2) 압도적인 노출량
3) 자사몰 유입 증가
경쟁사 사이트 링크를 활용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으로 셋팅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큰 사업체인데 아직도 구글을 활용하지 않고 있다면
사이트 링크를 통해 고객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오래된 맛집이 있는데 그 가게 옆에서 세련된 가게가 같은 음식을
더욱 저렴해보이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는 것처럼 되어 있으면
신규 고객들은 거기에 눈을 돌리게 될 수밖에 없는 원리와 같습니다.
다음으로 압도적인 노출량입니다.
유입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게 광고겠죠?
구글은 광고 캠페인 당 예상할 수 있는 노출량이 1억이 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국내 시장과는 비교가 안되겠죠?
가장 중요한 것은 신규 고객들에게 노출된다는 점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록 신규고객의 파이는 증가합니다.
이점이 구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구매 전환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무의미한 노출이 무슨 소용이냐구요?
엄청나게 많은 노출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굳이 장바구니, 회원가입과 같은 전환을 기준으로 삼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구매 액션만을 전환으로 보고 설정하여 성과를 보고 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사몰 유입 증가입니다.
고객 관리를 통해 우리 상품을 다시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도
광고의 기본적인 목표 중 하나일 것입니다.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1차적으로 우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모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매 전환으로 이어진 고객 모수를 늘리고
그 고객들을 리타겟팅 할 수 있다는 점이 구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생각보다 복잡하고 어려울 것 같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유형은
디멘드젠, GDN(DA), 동영상(VAC), 검색, 실적최대화, 쇼핑, 앱, 스마트가 있습니다.
만일 구매, 전환 유도가 목적이라면
디멘드젠, VAC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특히 GDN(배너광고)와 디멘드젠의 가장 큰 차이는 노출 지면에 차이가 있습니다.
GDN은 구글 모든 지면에 노출되는 반면,
디멘드젠은 유튜브와 같은 일부 지면에만 노출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자사몰로 유입량을 늘리고 싶은 목적이 아니라면
즉각적인 구매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디멘드젠을 활용하시는 것을 많이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VAC동영상 광고를 하고는 싶은데,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소재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몰라 고민중이시라면
제가 첫달에는 무료로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소재 제작 관련하여 꿀팁도 함께 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시지 말고 편하게 연락주시어 제대로 시작해보세요.
이상으로 구글 광고를 왜 해야 하는지
광고 마케터의 시각에서 설명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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