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업종, 딱 이 4가지만 기억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창업 업종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대표님들! '창업' 키워드 입찰가는 높고 문의량은 감소해서 고민이 많으시죠?
이제 딱 이 4가지만 기억하세요!
1. 키워드 세분화 및 광고 그룹 설정
창업을 고려하는 고객의 연령대와 목적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60대 이상 고객은 '60대 창업' , '은퇴 후 창업' 과 같은 키워드를 선호하고, 2030 고객들은 '20대 창업' '30대 창업' '소자본 창업' 등의 키워드를 많이 검색합니다. 따라서, 같은 업종이라도 고객의 특성과 니즈에 맞춰 광고 그룹을 세분화 하고 각 그룹에 적합한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입찰가 조정 전략
'창업'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해 입찰가가 매우 높습니다. 단순히 '창업' 이라는 범위가 넓은 키워드에 높은 입찰가를 설정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세분화된 광고 그룹의 세부 키워드에 맞춰 입찰가를 조정하여 노출과 전환을 높이는 전략이 더 효과적입니다!
3.매력적인 광고 소재 활용
키워드와 타겟팅이 올바르게 설정되더라도 광고 소재가 매력적이지 않으면 고객의 관심을 끌기 어렵습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문구와 확장 소재를 활용하여 눈에 띄는 광고를 제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국내 최초 0000삼겹살 창업! 과 같은 문구를 사용하면 자사의 특징을 강조할 수 있죠!
4. PC/모바일 분리
DB 창업 업종에서도 pc와 모바일을 분리해서 운영해야 합니다. 어느 디바이스에서 더 많은 유입과 문의가 발생하는지 분석하고, 효과적인 채널에 집중적 광고를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이렇게 창업 업종에서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창업은 각 업체마다 특성이 달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이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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