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탄] 주방용품 업종 주목하세요 !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4팀 임영초 입니다 !
"주방용품" 업종 어떻게 광고 해야할지에 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
벌써 내일모레면 11월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제가 구체적으로 숫자를 언급한 이유가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연말연시에는 전반적인 소비가 증가하며
주방용품도 수요에 따라 구매가 늘어나는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11월-2월 사이에 주방용품 키워드 검색량이 확연히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할인 폭이 큰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등 기간에
식기, 주방가전, 조리도구 등이 많이 팔리는데요.
최근에는 유명 리얼리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열풍으로
프로그램 종영 후에도 소비자들의 주방용품 수요가 늘고 있다는 사실 !
시기상 지금이 바로 광고를 집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랍니다!!
그럼 대체 어떤 광고를 해야 좋을지 궁금하시죠 ?
제가 지금부터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메타 두 매체를 함께 사용하시는 것을 보통 추천드리는데요.
네이버 검색광고는 소비자의 니즈가 가장 강력하게 반영된 광고 매체이고,
예산에 따라 노출 빈도와 키워드 입찰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
하지만 주방용품에 경우 메인키워드의 입찰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광고비 관리를 위해서는 키워드 셋팅과 그룹핑이 핵심입니다.
이러한 광고 세팅 전략은 다음 편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지만 단순히 네이버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등 만 운영한다면
광고비용 대비 효율은 좋을 수 있겠지만
세부타케팅이나 리타케팅에 있어서 조금 부족한 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매체는 바로 메타인데요 !
메타는 세부 타기팅이 가능하고
픽셀도구를 통해서 자사 사이트의 고객 모수 활용이 가능한 매체입니다.
뿐만 아니라 앞서 말했듯이 리타게팅 기능이 뛰어나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
메타 광고 집행 시, 자사의 소구점을 발굴해 내고 소재를 최적화 과정이 핵심인데요,
이 역시 다음 편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이고 다음 편에서
구체적인 광고 집행 전략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광고 집행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편하게 문의 주세요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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