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성공 전략★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저번에 DB업종 창업에 이어 오늘은 효과적인 DB업종 전략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DB .. 말로만 들어도 머리가 아프시죠? 입찰가는 높고, 문의량은 줄고 ..
이럴 때 일 수록 전략을 잘 짜서 광고 비용을 효과적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이 3가지 잘 기억해 두세요!
1. 브랜딩의 중요성
DB 업종에서는 브랜드 마케팅보다 브랜딩이 먼저입니다! DA,SA,메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예비 가맹점주들은 브랜드 이름을 제일 먼저 보기 때문에 브랜딩과 광고를 통해 관심을 끌면, 유입률도 늘고, DB가 수집됩니다!
2. 목표 KPI 설정
DB업종 같은 경우 광고 성과는 단순한 노출과 양의 증가로는 이뤄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사의 목표 KPI를 명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프랜차이즈 술집 창업의 경우 한 달에 200건의 문의를 목표를 하고, 예산은 700만원으로 설정하는 거죠! 이렇게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기반해 광고를 설정하면 실제 고객 전환이 잘 이루어집니다.
3. 브랜드 마케팅 소재 제작
브랜딩이 어느 정도 이루어진 DB업종 같은 경우 이제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문의와 전환을 이끌어 내야 합니다. 그러면 여기서 '소구점'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자사의 창업 강점을 명확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심을 끌 수 있는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영등포구에서 저렴한 이사 업체' 와 같은 눈에 띄는 메시지를 만들어야 문의와 전환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DB업종 전략에 대해 핵심 부분만 말씀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세부 전략들과 미디어 믹스를 같이 진행하면 효과가 더 좋을 텐데요! 아마 그 부분까지 광고주님들이 인사이드로 이해하시기에는 한계가 있으실 것 같아 오늘 내용 관련해서 궁금하시거나 DB업종 마케팅 문의가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