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 구성 전략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1팀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종합적인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미디어 믹스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미디어믹스는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결합해 더 효과적으로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 하는 전략이에요
이 전략으로 광고 KPI를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디어믹스가 중요한 이유와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인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미디어믹스 왜 중요할까?
1. 다양한 타겟층에 도달
각 미디어 채널은 특정 타겟층에 효과적이에요. TV는 대중적 인지도를, 소셜 미디어는 특정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유도하기 때문에 여러 채널을 활용하면 더 넓은 타겟에 도달 하게 되는것이죠
2. 광고 효과 시너지 창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동일한 메시지를 반복함으로써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하고 서로 보완적인 효과를 이끌어 내 전환을 유도 시킬 수 있습니다.
3. 효율적인 예산 활용
각 채널별로 효율적으로 예산을 투자할지도 중요합니다. 원하는 각 매체에 예산을 분배하고 나중에 효율이 더 좋은 매체에 더 집중 관리 및 투자를 하는 방식이 성과가 잘 나오기 때문이죠.
4. 결과 측정
각 디지털 매체에서 얻은 데이터 (클릭,전환율 등)를 통해 광고 효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캠페인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캠페인의 목표에 맞춰 적합한 미디어 채널을 선택하고, 타겟층이 주로 사용하는 채널을 중심으로 미디어믹스를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타겟 분석이 끝났다면 캠페인 데이터를 분석하여, 각 채널의 성과를 보아 전략을 재구성 및 최적화를 시키면 더 효율적인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미디어믹스를 잘 활용하면 광고 성과를 극대화 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와 관련되어 궁금하시거나 활용해 보고 싶은 대표님들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