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vs 카카오모먼트 어떤 매체가 더 효과적일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1팀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와 카카오모먼트 광고 중 어떤 매체가
더 우리의 브랜드에 잘 맞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비교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광고 매체는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매체 선택 시 브랜드의 타겟층과 광고 목표에 먼저 파악하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네이버 GFA와 카카오모먼트는 각기 다른 특성을 갖고 있어 어떤 타겟이 제일 적합한지와 광고를 진행을 했지만
우리 브랜드만 효율이 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동안 고민이셨다면 이 글을 꼭 읽어주세요!
1. 네이버 GFA란 ?
출처 : 네이버 광고주센터
GFA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네이버의 모바일 배너 광고를 활용한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는 국내 검색 포털 1위이자 다양한 커뮤니티 (카페, 밴드 등)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특히 20대부터 50대까지의 넓은 여녕층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 인지도, 노출 확대가 목표인 광고에서 유리합니다.
주요 특징
⦁ 타겟팅 옵션 : 연령, 성별, 관심사, 지역 등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하여 세밀한 고객층 겨낭이 가능합니다.
⦁ 광고비 소진 방식 : CPM(노출당 비용)과 CPC(클릭당 비용)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어 예산 관리가 용이합니다
⦁ 광고 목표 : 전환 최적화 기능이 추가되어 전환 목적의 광고에도 효과적이지만, 브랜드 인지도나 노출 확대 목적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적합한 브랜드
패션, 잡화 등 대중적이고 넓은 타겟층을 가진 브랜드가 유리합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경우, 네이버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배너 광고를 통해 노출이 가능합니다.
단 , 전환 목표를 사용할 때는 SNS 광고보다 효율이 떨어질 수 있지만 타겟층이 넓고 대중적인 제품이라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꿀팁!
광고 그룹 당 소재는 4-5개가 적당하며,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등과 함께 병행하면 리타게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카카오모먼트란 ?
출처 :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정교한 타겟팅과 다양한 노출 지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매출 증진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에 효과적입니다.
주요 특징
⦁ 타겟팅 : 연령, 성별, 관심사, 지역 + 구제척인 노출 지면 설정 가능합니다.
⦁ 광고비 소진 방식 : CPM, CPC 방식
⦁ 광고 유형 : 배너, 동영상, 카카오톡 알림톡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로 광고 목표(브랜드 인지도, 전환)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적합 브랜드
⦁ 고객단가가 높은 업종(ex.쥬얼리, 여성의류)에서 효과적입니다.
⦁ 특히 30대 이상 여성을 주요 타겟할 경우 다음, 카카오톡의 광고 지면이 높은 효율을 보이기도 합니다.
마무리 요약
네이버 GFA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노출을 확대하는 데 유리하며, 경쟁이 치열하지만 안정적인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카카오모먼트는 매출 증진을 목표로 하며, 타겟팅이 정밀하고, 30대 이상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할 경우 효과가 큽니다!
위 내용을 참고해서 우리 브랜드와 맞는 매체를 골라 여러 유형으로 테스트를 한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거에요!
이 부분이 어려우시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AMPM글로벌 송선영 마케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