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이거 안되어 있으면 위험합니다..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1.14
조회수 293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입니다
  • 판매자 분들이시라면 네이버 플로스 스토어에 대해 잘 아실 텐데요! 
  • 지금부터 맞춤형 전략으로 준비하지 않으면 매출 손실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어 들고 왔습니다.
  • 먼저 네이버 플로스 스토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란 ? 



  • 다른 기존 쇼핑몰들과 다른 점이 느껴지시나요?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각자의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해보면 그 차이를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 기존 네이버 쇼핑은 상품 비교 중심이라면, 플러스 스토어는 AI를 통해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 예를 들어, 화장품을 좋아하는 사용자에게는 앰플, 로션, 색조화장 등과 함께 라이브 방송, 쿠폰, 이벤트 등이
  • 한눈에 보이게 되는 거죠

  • 그렇다면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판매자들은 어떤 전략을 짜야 할까요? 

  • 1.상품 페이지 최적화 

  • AI가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만큼, 상품 페이지에 사용될 키워드 최적화가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검색 결과 내 상위노출 될 수 있도록 제목, 설명, 태그에 인기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 시켜야 하고 고객의 검색 패턴에 맞춘 콘텐츠를 추가하여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해야 합니다! 

  • 2. 소셜미디어 연계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 내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과의 연계를 강화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상품 사용법, 리뷰, 고객 체험담 같은 것들을 공유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로 유입을 유도 시킬 수 있겠죠?

  • 3.맞춤형 콘텐츠 

  • 고객의 구매 패턴이나 검색 히스토리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카테고리나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해당 브랜드의 신상품이나 특별 프로모션을 직중적으로 알리는 것입니다.
  • AI추천 시스템에 적합한 맞춤형 배너 광고나 타겟팅이 된 이메일 마케팅도 괜찮습니다! 


  • 이 외에도 재구매 유도, 배송 서비스 등 여러 전략을 다각화하여 적용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쇼핑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갈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 맞춤형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여기까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전략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시거나 세팅이 필요하신 대표님께서는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thdtjsdud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40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