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DB업종 문의 수 늘리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1.27
조회수 25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병원 DB문의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에게 문의주시는 병원 관련 광고주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클릭은 많은데

그만큼 문의가 오지 않아 매출이 늘어나지 않아요' 같은 말을 듣곤 합니다.

이 같은 경우 DB문의 수를 어떻게 하면 증가 시킬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당장 병원에 올 사람들과, 잠재고객들에게도 많은 광고를 노출시켜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CPM을 활용하여 광고의 효과를 봐야 하는데요 

CPM이 낮을수록 광고 비용 대비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초기 단계에서 비용 효율성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노출만으로는 부족해 사람들이 실제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재들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 전환율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클릭률이 높은데 전환율이 낮다면, 소재 메시지가 적합하지 않거나 너무 자극적인 경우 클릭만 하고 이탈할 확률이 높아 전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실제로 필요한 정보와 관심을 끌만한 적당한 후킹 소재들을 사용하면 당장의 클릭률을 낮을 순 있어도 전환율이 높아질 확률이 높습니다. 

즉, 타겟이 클릭 후 실제로 DB에 전환되도록 유도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DB가 쌓였더라도 매출 증가가 안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는 예약률을 분석해야 하는데요. 높은 전환율이 반드시 매출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어 예약으로 이어지는 경로를 파악하고 실제로 병원에 방문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이렇게 잘 맞게 세워진 목표에 따라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병원 매출 성장은 동시에 따라오게 될 것입니다.


광고 설정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분석하여 병원이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할지 핵심지표와 목표 컨설팅까지 1:1로 도와 드리고 있기 때문에 DB관련 광고나 병원 광고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송선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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