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뷰티라면 메타는 필수죠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2.19
조회수 20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신규 뷰티 브랜드가 메타 광고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관련 업종 대표님들은 읽어보시고 아직 안 하셨다면 메타 광고를 진행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뷰티 업계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고, 신규 브랜드 같은 경우 소비자들은 정보가 없어 구매로 이어지기가

힘들기 때문에 더욱 온라인 마케팅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럼 왜 메타 광고가 필수적이냐? 하면,

메타는 소비자들에게 찾아가는 광고로 여러 후킹성 컨텐츠와 타겟팅을 정밀하게 하여 

잠재고객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 및 충동적 매출 전환까지 일어나기 쉬운 광고입니다


그럼 더 자세하게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시각적 콘텐츠 활용

뷰티 업종에서는 제품의 비주얼이 매우 중요합니다. 메타는 이미지와 동영상 중심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제품의 색상, 질감, 패키징 등을 아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 화장품 사용법이나, 메이크업 전후 비교 등의 컨텐츠를  보여줬을 때 사람들의

반응이 좋아 매출이 상승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2. 정교한 타겟팅

메타는 소비자의 관심사, 행동,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활용해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한 광고 매체입니다

뷰티 제품 같은 경우 개인의 취향과 피부 타입에 따라 시장이 세분화되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타겟팅으로

소비자 관심에 따라 따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리타겟팅을 통해 이전에 관심을 보인 고객에게 다시 접근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인지도 확대

광고를 보고 소비자들은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공유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타 같은 경우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의 시너지가 강하기 때문에 신생뷰티 같은 경우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어느정도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실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여야 합니다.



4. 실시간 데이터 분석

메타는 실시간으로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뷰티 트렌드에 맞춰 성별, 연령, 관심사 등 세부적인 타겟군의 반응에 따라 효과적인 타겟에 집중 하여 광고를 집행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은 2040여성이 주 이용층이기 때문에 신규 브랜드일수록 메타 광고는 필수적입니다

사람들이 클릭할 만한 소재들을 A/B 테스트를 하여 꾸준히 발굴하여 처음에는 논타겟에게 노출시키고, 그다음에는 관심을 보인 잠재 고객을 찾아 타겟팅 하여 광고를 진행한다면 구매 전환으로 일어나는 성과는 저절로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메타 1:1 무료 계정 분석 및 컨설팅을 원하신다면 아래 번호로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그동안 AMPM글로벌 송선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thdtjsdud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40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