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광고 매체별 전략 보기 1. 네이버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1.07
조회수 152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뷰티 업종 메타 광고 타겟과 소재 전략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매체 중 GFA와 브랜드검색광고에 대한 광고전략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천천히 읽어보시고, 광고 운영에 적용해 보세요!



1. GFA 광고



브랜딩이 목적이시라면, 가장 중요한 것은 노출량입니다.

네이버는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1위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매체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메인에 노출되는 이 지면을 사용한 GFA 광고에 우리 브랜드를 노출시킨다면,

당연히 브랜딩 확립 목적에 아주 알맞는 매체겠죠?


 

▶ 타겟 전략 


GFA 타겟 전략으로는 뷰티 관심사 타겟에만 집중하여 진행하기도 하지만, 다양한 유사타겟에게 노출할 때

더 효율이 높기 때문에 쇼핑, 패션, SNS, 취미 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타겟으로 그룹을 확장하고

타겟 속성에 맞는 컨셉을 개발해서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제품을 구매할 의도가 있는 사용자들을 타겟팅 하는 구매의도 타겟팅은 구매 전환에 직접 기여가

발생되기 때문에 알맞는 카테고리르 선택하여 타겟팅을 하면 좋습니다. 



▶ 소재 전략




GFA는 메타와 다르게 노출 지면이 뉴스, 스포츠, 밴드에 광고가 노출 되는 지면이 있어,

2030보다는 3050세대 이용률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극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는 메타 소재 보다는 고급스러움과 브랜딩화가 강하게 느껴질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2. 브랜드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 확립에 있어 중요한 광고 중에 하나입니다. 

검색창에 브랜드 네이밍을 검색했을 때 상단 노출 보장 위치로, 브랜드 이미지가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브랜드 프로모션과 이벤트들을 같이 이미지로 노출시켜 소비자들을 브랜드 검색광고로

유입시켜 참여를 유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구매전환에도 탁월한 광고입니다. 



렇게 뷰티 업종 관련 네이버 광고 전략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유튜브에 관련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글을 읽어보신 후 이 부분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광고 집행 중 어려우신 부분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시면  1:1 계정 분석 도와 드리겠습니다. 

그럼 그동안 AMPM 글로벌 송선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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