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링크드인 광고 맛보기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저번에 B2B업종에 효과적인 광고 매체 '링크드인' 의 설명에 이어
이번에는 링크드인 광고 유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 스폰서드 콘텐츠
스폰서드 콘텐츠는 링크드인 피드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 형태로,
단일 이미지 광고, 비디오 광고, 슬라이드형 광고 등이 있습니다.
이 유형은 높은 노출을 통해 브랜딩에 아주 효과적이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유형에 비해
CPC 단가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텍스트 광고
링크드인 페이지의 오른쪽이나 상단에 표시되는 간단한 텍스트 형태의 광고입니다.
제작이 쉽고 빨라 빠르게 노출 가능한 광고입니다.
3. 다이나믹 광고
다이나믹 광고에는 팔로워 광고와 스포라이트 광고가 있습니다.
이들은 사용자 프로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하지만,
PC에서만 노출이 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4. 메시지 광고
사용자의 링크드인 받은 메시지함으로 직접 광고를 전달하는 광고유형입니다.
링크드인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커리어 정보를 활용한 정교한 B2B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회사, 경력, 전문 분야, 햑력 등을 기반으로 타겟 오디언스를 설정 할 수 있어,
원하는 직군과 산업의 잠재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광고 매체입니다.
LTV가 높은 B2B 서비스나 장기적인 브랜딩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게 적합한 광고 플랫폼이기 때문에
관련 업종 같은 경우 링크드인 광고를 집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위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