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뷰티제품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 하시게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입니다 :)
우리 제품 홍보 좀 해봐야지~ 하고 인스타그램 앱 내 "게시물 홍보하기" 하시나요??
자, 오늘도 역시 결론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게시글 홍보하기 NO
메 타 광 고 YES
메타 광고란 인스타그램+페이스북이 합병되면서 생긴 광고 매체로, 앱 내 기능 보다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앱 자체 게시글 홍보하기 기능의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머신러닝 기능 활용 불가
: 메타에서는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하여 무슨 지면에 어떤 소재가 가장 효율적인지 알아내고 최선의 방향을 잡아가는 데 유리합니다.
2. 목표설정에 대한 제약 많음
앱내 광고: 프로필 방문 / 웹사이트 방문 / 방문자 늘리기 (3)
VS
메타 광고: 인지도 상승 / 트래픽 / 참여 잠재고객 / 앱홍보 / 판매 (5)
인지도 : 광고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트래픽 : 특정행동을 하는 사람에게 노출
잠재 고객 : 개인정보 제출하는 광고 (중고차, 보험, 이사 등)
판매캠페인: SNS에서 구매를 많이 했던 사람 위주로 광고 내보내는 광고
3. 노출지면 제한적
: 앱내 광고는 노출을 인스타그램 내에서만 가능하여 매우 제한적이지만 메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시지 오디언스 테스트 후 가장 효율적인 지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4. 리타겟팅 불가능
: 메타는 고민만 하다가 구매는 하지 않은 고객에게 새로운 소재로 재광고 가능!
5. 제한적 성과분석
앱 내 광고는 데이터 자체가 제한적인데 메타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추후 방향성을 잡기에 매우 좋습니다.
접근하기 쉬운 인스타그램 앱 내 광고에 비해 메타 광고는 처음 운영하시는 분이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업종별 전략도 다른 만큼 문의 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