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율과 전환율을 동시에 높이는 설계방법은?
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광고를 싫어합니다.
매일같이 보는 PC와 스마트폰에는 어디를 가나
광고들이 꼬리를 물고 따라다니기 때문입니다.
마케터들의 수많은
고민과 노력의 결과물이
손가락 움직임 몇
번에 화면밖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우연히 고객의 니즈의
맞는 광고가 노출되어
클릭해서 유입이
되더라도 구매로 이어지기는 어렵습니다.
그런데 만약 사람들이 우리 광고를 보고 이런 생각을 한다면 어떨까요?
è 지금 이 광고를 본 건 행운이야
è 음..지금 이거 사야겠는데?!
è 오? 이건 다른 광고들과 달라서 재밌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광고주분들의 광고를 보고
소비자들이 이런
생각을 한다는 것은 희박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내용을 적용한다면 아예 불가능한 일도 아닙니다.
그럼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제가 서론에서 말씀드린
반응을 보일만한 아이디어는
바로 “비밀링크” 입니다.
비밀링크란?
특별한 혜택이 담긴
비밀링크를 만들어 일부 사용자들에게만
노출시켜 클릭율과
전환율을 동시에 높이기 위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우선 해당 내용을 실행하는 방법은
1. 자사몰 : 할인 혹은 선물 등의 혜택이 담긴 비공개 상품 페이지 생성
스마트 스토어 : 전시상태를 변경을 통해 비공개
페이지 생성 가능
2. 해당 페이지가 비공개
혜택 페이지임을 알리는 소재 제작
3. 비밀 링크로 도달할
수 있는 초대장 같은 광고 소재 제작
>> 마치 수많은 사람들
중 당신이 선택 받았다는 내용으로 제작하여 클릭 유도
이 아이디어를 사용한
예시로는 구강 케어 브랜드 ‘라덴스’를 들 수 있습니다.
해당 업체의 주요
제품인 혀클리너를 판매하기 위해 이런 광고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이 링크를 통해 구매한 이력이 있습니다.
혀클리너를 바꿀
시기가 되어서 검색만 하고 말았는데, 리타겟팅이 되어
메타 광고가 뜬
것을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광고의 소재는 ‘히든 특가’ , ‘해당 링크에서만
30% 할인’ 등과 같은
혜택을 강조하는
문구들을 주로 넣어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클릭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만들어진 소재와 링크를
어느 매체를 통해
활용하면 좋을까요?
해당 마케팅의 목표는
클릭율과 전환율입니다.
따라서 무작정 노출만
많이 시키는 것보다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매체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메타와 ADN을 추천드립니다!
두 매체 모두 직접적인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메타 (META)
노출량도 많고 소재
활용만 잘하게 된다면
저처럼 호기심에
클릭했다가 가격을 보고 구매하는 고객의 수가 많습니다.
소재마다 광고 그룹을
따로 편성하여 연령, 성별 등을 세분화하여
해당 소재에 반응할
만한 고객들에게만 노출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ADN 네트워크 배너 / 온사이트 패널
자사몰로 해당 마케팅을
진행하신다면 강력 추천 드리는 매체입니다.
노출 지면이 많기
때문에 해당 마케팅을 진행하는 제품의 컨디션에 따라
네트워크 배너를
통해 많은 지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입된 고객들에게
온사이트 패널을 활용해
미리 만들어 놓은
비밀 링크 소재를 노출 시킨다면
더욱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랜딩페이지를
활용한 비밀링크 마케팅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요즘 배너광고의
성과가 좋아서 많은 광고주분들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해당 아이디어와
함께 병행 하신다면 뜻밖의 곳에서
성과가 발생하는
신기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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