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 vs 모비온 하나만 선택한다면?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 중 ADN 과 모비온에 대해 이야기 드릴려고 합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 광고 상담을 받다보면, ADN 과 모비온 어느게 더 좋아요? '둘의 차이는 뭐에요?' 라는 말을
실제로 많이 듣곤 합니다.
그래서 이 두개의 매체를 비교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DN
장점 :
1. 광범위한 네트워크 : 국내 상위 언론사 및 커뮤니티, 앱 등 제휴되어 있어 넓은 광고 노출 범위를 제공하여 넓은 광고 노출이 범위를 제공해 브랜딩 노출에 아주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2. DMP타겟팅 : DMP타겟팅은 국내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다양하고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3. 온사이트 마케팅 : 배너 광고로 웹사이트로 유입된 유저가 웹사이트 장바구니 이탈 및 웹사이트 종료 버튼 클릭 시 다양한 패널로 한번 더 노출되어 이탈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4. 다양한 광고 형태 : 반응형 배너, 숏폼 배너, 동영상 배너 등 다양한 광고 형태가 있습니다.
5. 저렴한 CPC : 위치, 크기 상관없이 고정 CPC로 같은 입찰가로 경쟁사들과 동일하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준 고정 150원, PC기준 고정 200원의 CPC 가 책정됩니다.
단점 :
-> 자사몰이 아닌 스마트 스토어 같은 경우 픽셀 설치가 어려워 온사이트 마케팅 지원이 불가합니다.
-> 담배, 성인용품 같은 업종 경우 메인 언론사는 제한될 경우가 있습니다.
모비온
장점 :
1. 국내 1위 네트워크 제휴 : 국내 3000여개 이상의 매체를 제휴하고 있으며, 약 60%이상의 국내 매체 광고 송출이 가능합니다
2. 정교한 타겟팅 : 유저의 액션에 따른 모수 세분화로(오디언스, 관심사, 인구통계 등) 정교한 타겟팅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성향매칭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경쟁사의 모수를 끌어다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
-> 최소 집행금액 : ADN과 달리 모비온은 최소집행금액이 있어, 소액 광고집행이 어렵습니다
-> 모비온도 ADN과 같이 담배, 성인용품 같은 업종 경우 메인 언론사는 제한될 경우가 있습니다.
두 매체 모두 각 장단점이 있으며, 업종과 예산, 타겟팅에 따라 효율이 다르기 때문에
광고주 목표에 따라 적합한 매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매체 선택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최적화, 데이터 전략은 마케터의 역량이기 때문에 위 네트워크 배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