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캠페인, 어떤 걸 해야할지 모를땐!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2.05
조회수 21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메타 캠페인 유형별 어떤 장점들과 적합한 사용 목적에 따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메타 광고를 집행했을 때 어떤 캠페인으로 해야 할지 몰랐다면 지금 딱 집중해 주세요! 




인지도 캠페인

장점 : 브랜드 상기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

적합한 사용자 : 새로운 브랜드를 알리고자 하는 광고주 


트래픽 캠페인 

장점 : 웹사이트 방문 수 증가에 최적화

적합한 사용자 : 랜딩페이지로의 클릭을 유도하고자 하는 광고주


참여 캠페인 

장점 : SNS내 활발한 상호작용 유도 

적합한 사용자 : 페이지 좋아요, 게시물 참여, 이벤트 응답 등을 원하는 광고주 


잠재 고객 캠페인 

장점 :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 타겟팅

적합한 사용자 : 리드 생성을 목표로 하는 B2B기업이나 서비스 업체


앱 홍보 캠페인 

장점 : 앱 설치 및 지속적 사용 유도에 최적화

적합한 사용자 : 모바일 앱 개발사나 앱 기반 서비스 제공 업체 


판매 캠페인 

장점 :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 타겟팅으로 전환율 향상 

적합한 사용자 : 전자상거래 업체나 직접 판매를 목표로 하는 기업 


각 캠페인 유형은 특정 목표에 맞춰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어떤 마케팅 목표를 가지고 있고, 어떤 상황인지에 따라 캠페인 유형도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목표를 말씀해 주시면 맞춤 컨설팅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메타 광고 운영에 관련하여 어려움이 있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송선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thdtjsdud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40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