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내 광고가 노출이 안될 때 이걸 꼭 확인하세요!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2.18
조회수 23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구글 광고를 세팅했는데, 시간이 지나도 내 광고가 노출이 안 되어서 당황하신 적 많으시죠? 

실제로 이 문제로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즈에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은 이유들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예산 부족 

예산 부족은 광고 노출이 중단되는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구글 광고는 일일 예산을 설정하게 되어 있는데,

이 예산이 하루 중 일찍 소진되면 나머지 기간 동안에는 광고가 더 이상 노출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초반에는 예산을 증액해서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예산이 크지 않다고 하시면 초반 4-5일정도 예산을 늘리고 추후 광고비를 점점 낮추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 낮은 품질 점수

구글은 각 광고에 대한 품질점수를 매깁니다. 이 점수는 클릭률, 광고 관련성, 랜딩 페이지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입니다. 

낮은 품질 점수는 광고 노출 순위를 떨어뜨리고, 결과적으로 노출 빈도를 줄여버립니다. 

그래서 광고 문구를 개선하여 클릭률을 높이고, 키워드와 광고 문구, 랜딩 페이지 간의 관련성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3. 낮은 입찰가 & 좁은 타겟팅 & 키워드 

만약, 경쟁 업체들에 비해 입찰가가 낮다면, 광고가 노출될 기회가 점점 적어지게 됩니다.

입찰가 뿐만 아니라, 특정한 지역이나, 시간대, 좁은 연령대로 타겟팅을 설정하여 제한적이게 된다면 광고 노출 기회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입찰가를 점진적으로 높이고, 타겟 지역, 시간 등의 설정을 점검하고 필요시 확장해야 합니다. 

키워드도 똑같습니다. 만약 키워드가 너무 적거나, 일치검색으로만 세팅하였다면, 노출 될 수 있는 키워드가 적어지기 때문에 

확장검색으로 진행 하되, 추후 제외 검색어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결제 정보 오류, 정책 위반 등 계정 문제들과 캠페인 기간 설정 등 다양한 문제 원인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구글 광고 대시보드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해야하고,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지속적으로 최적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광고를 운영하시다가 문제점이 있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thdtjsdud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40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