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세팅 어려우신가요? ☜ click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2.25
조회수 5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요즘 문의 많이 오는 것 중 하나가 구글 광고 세팅법인데요! 

아무래도, 구글 광고는 AI 기반으로 등록해도 바로 노출이 안되거나, 세팅법이 어려워서 문의가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구글 광고 기본 세팅법 부터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구글 애즈에 들어가서, 캠페인 생성을 누르시고, 광고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크게, EC 업종 같은 경우 판매, 트래픽을 많이 진행하시고, DB업종 같은 경우 리드를 많이 진행합니다. 

고르기 어려우시거나, 처음 광고를 진행하신다고 하면,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추천드릴게요.

해당 캠페인 같은 경우 추후 알맞는 목적에 맞게 맞춰지기 때문에 이 캠페인으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르셨으면, 광고를 진행할 캠페인 유형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2.



그 다음 전환 목표에 대해 고르셔야 하는데, 구매 전환을 측정하고 싶으시다면, 전환 태그를 설치하여 등록을 해야하고, 그 외 문의 외부클릭, 리드 등 다양한 전환 목표가 있습니다. 캠페인 생성 전에 미리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환 태그 같은 경우 제가 다음에 따로 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그 다음으로는 입찰입니다.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둘지 선택을 하면 됩니다. 저는 검색광고 전환값을 확인하겠다고 가정하에 전환으로 설정하고 넘어가겠습니다. 


4.


그 다음으로는 캠페인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네트워크 부분은 설정을 안하고 진행을 합니다. 해당 네트워크 같은 경우, 구글과 제휴되어 있는 수많은 네트워크에 노출이

되는 부분이라, 설정을 하게 되면 필요 없는 지면에 노출이 되고, 그만큼 시간과 비용이 많이 쓰이기 때문에,

저는 설정 off를 진행합니다. 


잠재고객 세그먼트인 경우, 업종과 관련된 특정 세그먼트를 설정하여, 잠재고객을 타겟팅 하는것입니다. 

관련된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처음 진행할시 타겟팅 범위를 좁히는 것 보다 넓게 설정하여 잠재고객을 확인합니다. 


5.


그 다음으로는 광고 그룹입니다. 

노출 될 광고 url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키워드가 뜨는데, 추천 키워드를 설정하셔도 좋고, 추가로 키워드를 넣어도 괜찮습니다. 

확장검색, 일치검색, 구문검색으로 원하는 단어와 구문을 적어 광고를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광고제목과 설명, 예산 설정을 하고 진행해 주시면 기본 세팅 완료입니다. 


한가지 팁으로, 처음 집행시 예산을 너무 적게 설정하게 되면 광고 노출이 더딜 수 있어 처음에는 광고비를 높게 잡아 진행하고, 

차차 줄어드는 식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검색광고 같은 경우 AI 기반으로 머신러닝이 돌아가 최적화 되기 때문에 광고 노출시 계속 수정을 진행한다면 노출이 더딜 수 있어 이 점 유의 바랍니다. 


이 외 구글광고에 대해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나 세팅 중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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