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광고 알아야 하는 사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지역 기반 비즈니스에 아주 효율적인 마케팅이기 때문에
음식점, 카페, 웨딩홀 등 지역적 특성이 있는 업종이라면 모두 관심이 있고 진행을 하시고 계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플레이스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와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해 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스 광고 왜 해야 할까?
1. 높은 노출도 : 네이버 검색 결과의 상위에 업체 정보가 노출되기 때문에 관심도와 클릭수가 높아지게 됩니다
2. 타겟 접근 : 특정 지역과 업종을 검색하는 잠재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노출됩니다
3.정보제공 : 업체명, 홍보 문구, 이미지 등을 통해 고객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의해야 할 점
1.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가 생성되므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2. 예산 설정 : 일일 예산 최소 5,000원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적은 예산은 충분한 노출을 보장하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3. 광고 문구 최적화 : 광고 문구는 최대 16글자로 제한되기 때문에 업체 USP가 들어간 간략하고 적합한 메시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4. 태그 설정 " 업종과 관련된 태그를 최대 50개까지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키워드를 포함시켜 노출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고려하여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를 설정하면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운영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