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브랜드 ▶ ROAS 600% ◀ 달성 사례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5.04.21
조회수 7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성과내기 어려운 업종 중 "패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해당 브랜드는 청바지가 메인, 봄/가을에는 슬랙스나 면바지도 서브로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하지만 스토어에 업로드된 상품 90%이상이 청바지이고, 광고를 진행했던 상품또한 청바지가 메인이였기에, 청바지 브랜드라고 언급하였습니다 )


최초 상담 당시, 광고주께서 이전 담당자분과 진행하셨던 운영현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월 소진액은 약 53만원이였고 파워링크 50만원, 쇼핑검색광고 3만원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쇼핑검색 소진이 저조했던 이유는 벌크그룹 내 최소 입찰가 50원으로 운영되어 유입 자체도 무의미할 정도로 적고, 클릭률도 저조했습니다.

EC업종, 스타트업인 상황에서 파워링크 대표키워드만 몇개 넣어두고, 소재나 확장소재 관리까지 잘 안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CTR / CVR / CPA / ROAS 어느 하나 괜찮은 데이터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결론은 캠페인 재편성이 아닌, 신규 제안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컨설팅 진행 시 전체 예산 및 KPI를 듣고 그에 따라 미디어믹스 견적안을 새로 짜드립니다.

기존 집행 이력 + 메인 타겟 분석 및 키워드 분석으로 실제 타겟 분석 후 매체 선정하였습니다.


1. 파워링크 ▶ OFF 결정 

ㄴ 기존 문제점: 캠페인 내 파라미터 추적X , 한정적인 예산 대비 대표키워드를 낮은 입찰가에 경쟁하여 CTR이 저조, 소재 및 확장소재 관리X, 제품군별 그룹핑X 

ㄴ 운영 도중 파라미터 추적을 설정하여 전환 데이터 파악 가능한 기간이 짧아 정확한 운영이 어려웠고, 자사 키워드에 월 70만원 가까이 소진된 것으로 보아 브랜드검색광고를 제안

2. 쇼핑검색 ▶ 일 예산 30만원까지 증액

ㄴ기존 문제점: 벌크로 운영중이나 계절에 맞지 않는 상품, 제외키워드 미관리로 놓치는 비용 발생중, 메인 상품의 리뷰나 찜수가 많아 쇼핑부가정보 활용 시 CTR 개선이 기대되나 미활용, 알림받기 할인관련 추가홍보문구 미활용, 키워드별 그룹핑X

상품당 ROAS로 보면 1,000~2,000%대인데, 전체로 보면 ROAS 400~600%대

▶ 벌크/메인/세부/연관 등으로 나누어 세부 그룹핑 및 키워드 입찰관리 제안, 상품별/CPC별 그룹핑 제안 및 확장소재 관리

3. 브랜드검색 ▶ PC, MO 진행

월간 검색량과 주 구매고객 타겟을 고려하여 MO, PC 동시진행 제안


결과 (장바구니, 브검 매출 제외)

광고비 700만원

CVR 4%

ROAS 400%

CPA 8,000

전환매출액 2,800만원


4. GFA ▶ 쇼핑검색광고에서 전환데이터가 긍정적인 것을 바탕으로 신규 제안

카탈로그 캠페인 운영 제안 / 쇼검, 브검에서 이탈되는 고객들 리타겟팅 전략

성과 보고서를 통해 CVR, CPA 데이터 저조한 타겟 필터링+스크럽 작업 진행


결과 (장바구니 제외)

광고비 250만원

CVR 23%

ROAS 560%

CPA 922

전환매출액 1,400만원


해당 브랜드는 (24년 10월) 월 50만원 사용 ▶ 광고로 인한 매출액 0원 (전환 추적X) 에서

한 달 만에, (24년 12월) 월 950만원 사용 ▶ 광고로 인한 매출액 42,000,000원 으로 성과개선 되었습니다.

(브랜드검색광고 매출액 제외)


현재 저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쇼핑블록(트픽 우먼) 탭에서 공격적인 운영을 위해 네이버SA, GFA의 광고비는 감액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반에 입지를 잘 다져놓은 탓에 지난달 기준으로도 내부 데이터에 만족하고 계십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데이터 (25년 3월 기준) 


GFA 데이터 (25년 3월 기준)


같은 광고비를 사용하더라도, 우리 브랜드에 맞는 매체와 운영 전략을 사용하는 것은

매출에 9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꼭 귀사에 맞는 1:1 컨설팅을 받으셔서 퍼스널 브랜딩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광고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yuyewon5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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