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생존 전략 - 카탈로그편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10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쇼핑검색 광고 카탈로그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쇼핑, 이제는 카탈로그 싸움
- 네이버 쇼핑에서는 이제 대부분의 상품이 가격도 비슷하고, 리뷰도 비슷하고, 배송도 비슷합니다.
소비자의 눈에 띄기 위한 진짜 경쟁력은 카탈로그 구성에 있습니다
* 썸네일 이미지
* 상품명 (타이틀)
* 요약 정보
이 3가지를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CTR이 극명하게 갈립니다.
2. 잘 팔리는 카탈로그의 조건
(1) 썸네일이 전부다
* 혜택, 구성, 사용컷이 한 눈에 들어노는 썸네일 기본
* 단색 배경보다는 시선 끌 수 있는 구조 강조 디자인 추천
* '무료배송'. '구성 3개입', '최대할인가' 등 직관적 문구 삽입
Tip. 브랜드 로고보다 고객이 얻을 이득이 더 눈에 띄어야 합니다.
(2) 상품명은 고객의 검색 키워드 + 클릭 유도형으로
* '비건 수분크림 100ml' -> '비건 고보습 수분크림 100ml / 민감피부 전용'
* 한 눈에 제품 속성 + 타겟 + 혜택이 보이도록
(3) 요약 정보는 구매 이류를 콕 집어준다
* 혜택요약 / 용량 강조 / 인기 표시 / 리뷰 수 강조 등을 이용해
고객이 '왜 이걸 선택해야 하는지' 한 줄로 전달.
ex)
* 3개 세트 구성 + 무료배송
* 누적판매 10만개 돌파 / 재구매율 85%
<광고와의 연계 전략>
카탈로그는 단순 노출용이 아닙니다
ADN 카탈로그형 광고나 쇼핑검색광고를 연동할 때
카탈로그 완성도가 광고 효율까지 좌우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검 카탈로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 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