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플레이스광고 알아보자

작성자 여윤구
작성일 2025.05.27
조회수 40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 란 ?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카탈로그 정보로 진행하는 광고 상품으로


상품 유형별 PC/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쇼핑 등 노출 가능한 영역에서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특징



-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카탈로그 페이지를 조회, 등록하여 쉽게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 클릭 횟수만큼 과금되는 CPC 방식으로 광고 등록 후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대 등 다양한 전략 기능을 통해 광고 운영/관리가 가능합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네이버 통합 광고주 센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결과 내 네이버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 검색 페이지 등 노출 가능한 영역에서 광고가 보여집니다.


ex)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상단, 네이버 모바일 / PC 메인 쇼핑 탭 , 카테고리 페이지 및 기획전 섹션



장점


검색 의도가 있는 고객 대상이라 구매 가능성이 매우 높음


키워드 기반 타겟팅으로 구매 니즈 있는 고객에게 정확히 도달해 타겟이 명확


일 예산 설정 및 클릭 단가 조정이 가능해 소규모 예산도 가능





플레이스 광고 란 ?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지역 기반 검색 광고 서비스


주로 음식점, 카페, 미용실, 병원, 학원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고객 유입을 위해 사용하는 광고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 지역  + 업종' 을 검색했을 때 지도와 검색 결과에 매장을 상단에 노출시켜 방문 유도효과가 매우 뛰어난 광고상품입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네이버 통합 광고주 센터>                                                                                                        


네이버 검색 결과, 네이버 지도, 네이버 앱, 스마트플레이스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장점 


' 지역 + 업종' 키워드 검색 고객에게 최적으로 노출해 지역 타겟팅이 강력


검색 -> 클릭 -> 전화/방문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져 방문 유도 효과 탁월


리뷰, 별점, 영업시간 등 정보 자동 업데이트되어 신뢰성이 높음




쇼핑검색광고, 플레이스 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여윤구 AE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