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플레이스광고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 란 ?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카탈로그 정보로 진행하는 광고 상품으로
상품 유형별 PC/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쇼핑 등 노출 가능한 영역에서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특징
-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카탈로그 페이지를 조회, 등록하여 쉽게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 클릭 횟수만큼 과금되는 CPC 방식으로 광고 등록 후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대 등 다양한 전략 기능을 통해 광고 운영/관리가 가능합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네이버 통합 광고주 센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결과 내 네이버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 검색 페이지 등 노출 가능한 영역에서 광고가 보여집니다.
ex)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상단, 네이버 모바일 / PC 메인 쇼핑 탭 , 카테고리 페이지 및 기획전 섹션
장점
검색 의도가 있는 고객 대상이라 구매 가능성이 매우 높음
키워드 기반 타겟팅으로 구매 니즈 있는 고객에게 정확히 도달해 타겟이 명확
일 예산 설정 및 클릭 단가 조정이 가능해 소규모 예산도 가능
플레이스 광고 란 ?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지역 기반 검색 광고 서비스로
주로 음식점, 카페, 미용실, 병원, 학원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고객 유입을 위해 사용하는 광고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 지역 + 업종' 을 검색했을 때 지도와 검색 결과에 매장을 상단에 노출시켜 방문 유도효과가 매우 뛰어난 광고상품입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네이버 통합 광고주 센터>
네이버 검색 결과, 네이버 지도, 네이버 앱, 스마트플레이스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장점
' 지역 + 업종' 키워드 검색 고객에게 최적으로 노출해 지역 타겟팅이 강력
검색 -> 클릭 -> 전화/방문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져 방문 유도 효과 탁월
리뷰, 별점, 영업시간 등 정보 자동 업데이트되어 신뢰성이 높음
쇼핑검색광고, 플레이스 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