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대행사 이관방법이 바뀌었다?!

유예원 마케터
2025-09-15
조회수 :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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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입니다.
9월로 접어들면서 네이버 계정이 통합광고주센터로 통합되었죠!
많은 광고주님들이 네이버 검색광고와 네이버GFA 접속방법과 이관방법이 바뀌어서 경로를 헷갈리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전과 다르게, 접속하면 통합광고주센터로 넘어오게 됩니다!
이전 방식은 SA와 GFA의 플랫폼이 구별되어있었다면, 이제는 로그인했을 때 하나의 관리계정 아래에 SA, GFA 계정을 클릭해서 접속할 수 있게끔 통합되었고
비즈머니 또한 하나의 관리게정 안에서 자유롭게 이관 및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검색광고를 접속하시면 이렇게 관리계정이 뜨고, 좌측 대시보드 메뉴를 누르시면 하위 광고계정들이 뜨게 됩니다.
대행사에서 이관요청을 접수하면, 광고주님들은 하기 화면에서 이관접수된 내역과 함께 승인 및 거절 버튼이 뜨실겁니다.
이때 체크하실 점은
1. 관리계정ID가 내가 이관요청한 대행사 담당자의 관리계정 ID가 맞는지
2. 영업타입 > 세금계산서 위임여부가 잘 설정되었는지
두가지를 확인하신 후 적합하게 이관요청이 왔다면 승인 / 틀린 정보가 있다면 거절 하시고 대행사 직원에게 재요청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대행사와 운영을 하시다가, 더이상 협업을 원하시지 않는 경우에는 좌측 영업관리 탭에 접속하시어
해당하는 관리계정ID를 확인하신 후, [대행권 설정 해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전 방법보다 훨씬 간편해진 이관/ 피이관 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으며,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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