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생일, 데뷔 N주년 등을 축하할 수 있다? 연예인 광고 온라인으로 해보자!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9.13
조회수 1334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하철, 버스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생일, 데뷔 N주년 등

팬들이 연예인을 축하해줄 수 있는 광고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출처 : 인스타그램 @_shmlove486_


팬들이 지하철 역에 광고를 진행하면, 연예인들이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등의 활동들이 반복되면서 유명세를 탔는데요

처음에는 연예인, 특히 아이돌에 집중되었었다면 최근에는 가수, 배우 뿐 아니라 운동 선수 등도 축하 광고가 많이 나와요

농구에서는 허웅 선수가 생일 광고 스타트를 끊었고,

최근에는 축구 국가대표인 손흥민 선수의 생일 광고가 올라왔었어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지하철, 버스 등 옥외광고로 시작되었던 연예인 축하 광고는 최근 온라인으로 넘어왔는데요

2019 BTS 멤버 지민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대형 팬사이트 ‘MIGHTY J’에서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카카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GFA 등으로 확장되었어요


그렇다면 이렇게 연예인의 생일, 데뷔 N주년 등을 온라인에서 축하해주는 광고를 그냥 다 하면 되냐?

그건 또 아닙니다

모든 광고 매체는 각각의 정책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온라인 매체 중 국내 팬들이 그래도 많이 선호하는

카카오톡 광고에 대해 설명을 드릴게요!



카카오톡 광고 중에 축하 광고로 많이 활용하는 지면은

바로 카카오 비즈보드라고 하는 지면이에요

다들 카톡 많이 사용하시는데, 카톡하다보면 계속 보게 되는 저 상단 광고!

노출 위치가 위치이다 보니 노출/도달에 강점이 있는 지면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해당 지면의 경우 어떤 업체가 광고를 많이 하나 하고 생각을 해보시면

브랜딩이 꽤나 되어있는 업체들이 보일 텐데요!

기본적으로 많이 노출 시키면서 브랜딩을 도모하고

추가로 브랜딩이 되어있는 업체라면, 신제품 / 프로모션 등을 소재에 녹여서

지금 사면 이런 혜택이 있다! 라는 점을 소구하는 광고를 많이 활용해요

특히, 연예인을 축하하는 광고의 경우는

사이트가 구축되어 있는 브랜드가 광고 주체가 되기 보단,

팬 클럽이 광고 주체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카카오에서 지원하는 애드뷰를 활용해서 광고를 많이 진행하고 있어요!




애드뷰를 활용할 경우 두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좌측 카카오 서비스 연결 버튼은 보통 톡캘린더 저장하기나 톡으로 공유하기를 많이 활용하고, 그럴만한 내용이 아닐 경우에는 자세히보기를 통해 랜딩페이지를 팬 클럽의 카페나 트위터 등 계정으로 연결을 시켜요

광고주 페이지 연결 버튼은 당연히 다른 항목은 사용할 수 없고

자세히보기를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배너 내에 문구 안에 광고 주체가 명확하게 표기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 유의해서 소재 제작을 해주셔야 합니다.


연예인 축하광고 레퍼런스 보러가기

연예인 축하광고 레퍼런스 보러가기



위 링크는 제가 진행했던 연예인 축하 광고입니다.

또한 카카오비즈보드 외에도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SNS 채널은 물론,

네이버 GFA 역시 연예인 축하 광고가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광고주 처럼 비즈채널 자체가 없기 때문에 활용에 어려움이 있으실거에요!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저에게 문의 주시면 되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관련 광고 상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