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율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작성자 이동주
작성일 2023.10.06
조회수 73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주 AE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효율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에 관련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란 검색엔진이 이해하기 쉽도록 홈페이지의 구조와 페이지를 개발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기본적인 작업 방식은 특정 검색어를 웹 페이지에 적절하게 배치하고 다른 웹 페이지에서 링크가 많이 연결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SEO의 첫 단계는 구글, 네이버 등 타겟팅 하고 있는 검색엔진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홈페이지 내 콘텐츠를 검색봇이 잘 인식해 수집해갈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블로그, 카페, 지식인 위주로 콘텐츠가 노출되기 때문에 독립적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로는 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반면, 구글은 홈페이지 관리자를 위한‘웹마스터’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도구를 통해 현재 구글 검색엔진이 자신의 홈페이지 콘텐츠를 어떻게 수집해가고 있는지, 각 페이지에 인덱싱이 잘 되고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와 구글 중 홈페이지를 어디에 더 중요하게 노출할 것인지 결정해, SEO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로 구글 상위에 노출되는 7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문법에 맞는 HTML 작성하기

2. 메타 태그 확인하기

3. 이미지에 alt속성 기재 - alt 속성이란, altemative의 의미로 이미지가 로딩되지 못했을 때 대신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4.여러 개의 페이지로 나누어진 콘텐츠 검색 최적화 

5. 모든 페이지가 유입 페이지가 되도록 사이트 구성 - 홈페이지 내 어떤 페이지로 방문이 유입될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 페이지에는 메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설치해 전체 사이트의 ‘동선’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것이 곧 사용자 편의성과도 연결되는 것입니다.

6. HTTPS 사용 권장 - 동일 사이트라면 http로 서비스 하는 것보다, https로 서비스 할 경우 구글 검색엔진에서 전체 점수의 약 1% 정도에 해당하는 랭킹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7. 플래시 전용 페이지 피하기 - 대부분의 검색엔진은 Flash 애니메이션의 텍스트를 수집할 수 없으며, 그 링크 또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Flash만 놓고 HTML 소스에 <a> 태그를 코딩해 작성핮지 않는 경우 검색 로봇은 앞 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없어 검색엔진 데이터베이스에 수집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홈페이지는 검색 결과에 잘 나타아지 않게 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