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율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주 AE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효율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에 관련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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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SEO)란 검색엔진이 이해하기 쉽도록 홈페이지의 구조와 페이지를 개발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기본적인 작업 방식은 특정 검색어를 웹 페이지에 적절하게 배치하고 다른 웹 페이지에서 링크가 많이 연결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SEO의 첫 단계는 구글, 네이버 등 타겟팅 하고 있는 검색엔진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홈페이지 내 콘텐츠를 검색봇이 잘 인식해 수집해갈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블로그, 카페, 지식인 위주로 콘텐츠가 노출되기 때문에 독립적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로는 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반면, 구글은 홈페이지 관리자를 위한‘웹마스터’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도구를 통해 현재 구글 검색엔진이 자신의 홈페이지 콘텐츠를 어떻게 수집해가고 있는지, 각 페이지에 인덱싱이 잘 되고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와 구글 중 홈페이지를 어디에 더 중요하게 노출할 것인지 결정해, SEO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로 구글 상위에 노출되는 7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문법에 맞는 HTML 작성하기
2. 메타 태그 확인하기
3. 이미지에 alt속성 기재 - alt 속성이란, altemative의 의미로 이미지가 로딩되지 못했을 때 대신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4.여러 개의 페이지로 나누어진 콘텐츠 검색 최적화
5. 모든 페이지가 유입 페이지가 되도록 사이트 구성 - 홈페이지 내 어떤 페이지로 방문이 유입될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 페이지에는 메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설치해 전체 사이트의 ‘동선’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것이 곧 사용자 편의성과도 연결되는 것입니다.
6. HTTPS 사용 권장 - 동일 사이트라면 http로 서비스 하는 것보다, https로 서비스 할 경우 구글 검색엔진에서 전체 점수의 약 1% 정도에 해당하는 랭킹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7. 플래시 전용 페이지 피하기 - 대부분의 검색엔진은 Flash 애니메이션의 텍스트를 수집할 수 없으며, 그 링크 또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Flash만 놓고 HTML 소스에 <a> 태그를 코딩해 작성핮지 않는 경우 검색 로봇은 앞 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없어 검색엔진 데이터베이스에 수집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홈페이지는 검색 결과에 잘 나타아지 않게 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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