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당근 마켓으로 광고하자!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2.07
조회수 1229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의 이한나 AE입니다!



  • 오늘은 모두가 아시는 당근 마켓의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 우선 당근은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를 잘 이루고 있는 플랫폼이예요.



  • 이웃 간의 중고거래로부터 시작해서



  • 동네 정보와 이야기 



  • 알바 소식 및 동네 업체까지 전할 수 있는 그야말로 생활 커뮤니티 그 자체입니다.




  • 이러한 당근에도 광고 상품 당연히 존재하는데요.
  • 원하는 동네 이웃에게 내 가게를 가장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동네 기반 광고 솔루션입니다.

  • 현재 월간 이용자 수 가 1800만이 넘고, 누적 가입자 수가 3200만이 넘는 가운데 
  • 확실히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효과적인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 <당근 광고 특징>


  • 당근 광고는
  • ▶ 원하는 동네만 골라서, 진짜 가게 이웃에게만 광고 노출 가능
  • ▶ 지역, 성별, 관심사 등 타겟팅 가능
  • (전문가 모드인 경우에만 가능)
  • ▶ CPC 과금 방식
  • 이라는 특징이 있는데요.



  • 이때, cpc 입찰가는 간편모드와 전문가 모드일 때
  • 다르게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 전문가 모드인 경우, 자신이 원하는 예산으로 설정 
  • but 간편모드인 경우 광고할 지역의 사용자 수, 그 지역의 광고 수 등에 따라서 클릭당 비용이 결정됩니다.

  • 또한, 간편모드와 전문가 모드에 따라 기능과 시스템도 달라지는데요.

  •  간편모드인 경우
  • - 홈과 검색결과에 광고 노출 가능
  • - 쉽고 빠르게 광고 만들기 가능
  • -광고 조건 설정 가능
  • -요약 보고서로 성과 확인 가능

  • 전문가 모드인 경우
  • -홈에 광고 노출 가능
  • (홈피드 & 카탈로그 상품 광고)
  • -캠페인, 광고 그룹, 소재 단위로 전략 설정 가능
  • -정밀 타겟팅으로 잠재고객 확보 가능
  • -맞춤 보고서로 광고 성과 분석 가능
  • -실시간 입찰로 광고 효율 상승 
  • 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 <당근 광고 종류>


  • 광고 종류는 총 두 가지로 피드 광고와 검색 광고가 나뉘는데요.

  • 홈 피드 광고의 경우에는 모든 업종에 추천하지만,
  • 검색 광고의 경우에는 당근마켓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 휴대폰, 이사, 용달, 가구/가전, 피트니스, 네일, 속눈썹 가게에게만 추천하는 편입니다.
  • 왜냐하면 이웃들이 검색하지 않는 광고는 해봤자 성과가 없을 가능성이 크거든요...



오늘은 이렇게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꼭 추천드리는 당근 광고에 대해 소개시켜 드렸는데요.

다음에는 당근 광고의 전문가 모드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4. .
  5. .




  6. <유튜브 시리즈>
  7.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광고성과개선! 퍼포먼스 전문 마케터 홍승택 AE

광고주님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제가 갖고 있는 3가지 능력을 통해서 광고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1. 소통 능력

2. 기획 능력

3. 성과 데이터 분석 능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