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를 이용한 똑똑한 상세페이지 만들기 (전환율 올리기)

작성자 황지훈
작성일 2024.01.08
조회수 1563

안녕하세요.

똑똑한 마케팅 돈 되는 마케팅

AMPM 글로벌 황지훈 AE 입니다.

오늘은 조금 더 상세페이지에 각성제를 넣어 더욱 탄탄하고 풍부해질 수 있게

상세페이지를 최적화(Landing Page Optimization)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분명 내 제품이 클릭은 많이 되는데 왜 안 팔리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집중해서 글을 한 번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우리 제품을 3초 만에 설명하자


인간이란 존재는 복잡한 걸 싫어해서 간단한 판단 작업으로 단순화시켜

의사 결정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걸휴리스틱(Heuristics)이라고 부릅니다.

스티브잡스는 아이콘 3개로 3초 만에 아이폰이란 것을 인식 시켜 주었습니다.

휴리스틱을 이용한 아주 좋은 예시라고 할 수 있죠. 




꿀팁 1) 3초 만에 설명하여 고객들이 생각을 최대한 덜하게 만든다!

꿀팁 2) 우리의 제품을 빠르게 인식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2.전문성을 보여주자


확신이 없고, 빠른 결정을 원하는 소비자는

해당 분야 전문가의 조언 한 마디

또다시 편하게 결정을 내리곤 합니다!

이를전문가 편향(Expert Bias)이라고 부릅니다.



꿀팁3) 이렇게 전문가의 소견이나, 논문 등을 첨부하는 것이죠!




3.신뢰성을 보여주자


앞선 사람들의 행동을 보면서 나의 생각을 또다시 편하게 줄이고

다른 사람의 행동을 쉽게 모방 하려는 경향을 가집니다!

이를사회적 증거(Social Proof)라고 합니다.




꿀팁4) 이렇게 모두가 사고 있다 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죠!

+ 신규 몰인 분들은 이런 내용보다는

1+1이나, 이벤트 홍보성 문구로 프로모션 하시는 방법이 더 좋습니다!





4.빠른 배송을 넣어보자




요즘 당일발송, 오늘출발, 새벽배송

즉각 배송을 받을 수 있는 플렛폼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를 사용한 심리가 즉각성의 힘(Power of Now)이라고 부릅니다.


꿀팁5) 바쁜 사회, 빨리 빨리 한국 문화에선 위의 배너 같은 한 장이 큰 효과가 있습니다.





5.희소성을 보여주자



많은 분들께서 이런 비슷한 문구를 보신 적 한 번쯤 있으실 겁니다.

10분 만이라는 제한된 시간을 보여주는 심리효과,

이를 희소성(Scarcity Bias)이라고 부릅니다.




이 두 상품을 보면 정말 그 때의 열풍이 아직까지 생생하게 생각납니다.

너도 나도 하나 사보겠다고 동네 혹은 옆동네 편의점까지 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누구나 살 수 있게 수량이 풀렸지만,

그 때 당시 만큼은 수량을 제한하는 ‘희소성’의 심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꿀팁6) 시간/수량을 제한 걸어 희소성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무료로 주자




예를 들어 1000원 짜리 양말을 무료로 준다는 글이 있고

2000원짜리 양말을 700원에 판다는 글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고객들에게 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결과는 1000원짜리 무료 양말을 선택하는 것 입니다.

이는 실제로 아마존에서 했던 실험이며

심리용어로 무료의 힘 (Power of Free)이라고 합니다.



꿀팁7) 가끔은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후킹성 요소가 됩니다.



오늘은 심리학 용어와 함께 잘 팔릴 수 있는 전략을 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내용일 수 있으나

혹시 내가 이런 부분은 빠지고 있지 않았는지,

혹은 앞으로 오늘 배운 것 말고도 다른 심리를 이용해

상세페이지나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의 힘이 길러질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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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다.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다.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10마케팅 불변의법칙』  -



< 오늘의 용어 >

#휴리스틱(Heuristics)   #전문가 편향(Expert Bias)   #사회적 증거(Social Proof)

#즉각성의 힘(Power of Now)   #희소성(Scarcity Bias)   # 무료의 힘 (Power of F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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