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등록하기? 이거 하나로 끝내요.2편(시리즈)

작성자 황지훈
작성일 2024.01.15
조회수 271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서


확장소재가 무슨 기능을 하고 어디에 노출 되는지, 그리고


PC 또는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확장소재를


구분 지어서 설명드리는 두번 째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INDEX ㅣ 광고 그룹 확장소재 13개


1. 전화번호/위치정보


2. 네이버 예약


3. 계산


4. 추가제목


5. 추가설명


6. 홍보문구


7. 서브링크


8. 가격링크


9. 이미지


10. 이미지형 서브링크


11. 플레이스 정보


12. 홍보영상


13. 블로그 리뷰


.


.


.


오늘은 나머지 7번 ~ 13번까지 끝까지 한 번 달려 봅시다!






7.   서브링크




서브링크는 말 그대로 별도의 링크를 더 만들어서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설명 부분 상단에 노출이 파란색 글씨로 되어있어서 


(주목도가 높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지요!)



예를 들어서 내가 


인스타도 있고, 블로그도 있고, 밴드도 있고, 예약전화도 보여주고 싶을 땐


파워링크를 그룹을 한 번 더 만드는 것도 있지만 


이렇게 서브링크를 달면 좀 더 


브랜딩 되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편리하기도 하겠죠!?


ex) 여행사

패키지여행 ㅣ 가족여행 ㅣ 홀로여행 ㅣ 커플여행 






8.   가격링크



(노출은 설명 하단에 노출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문의 주시는 확장소재이자 인기있는 소재이죠.


가격링크 확장소재는 다른 확장소재와 달리 넓은 범위를 차지하고 있고


파란색 글씨와 가격으로 주목도가 굉장히 높다는 장점이 있어요!




BUT



고객이 미리 가격을 알 수 있는 부분이라서


클릭률은 저조할 수 있지만


클릭한 고객에 있어서는 전환률(구매률)이 오히려 증가될 수 있다는 


반전매력의 확장소재입니다! 


(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는 가격링크 사용으로 확실한 고객을 타게팅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9.   이미지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확장소재이죠!


등록 가능한 사이즈는 2000*2000이고


5MB 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PNG, JPEG, JPG, BMP 형식으로 준비해주시면 되시고


모바일은 우측, PC는 좌측에 노출됩니다!


( 이미지 등록 안하시는 분들 있는데, 이것만 등록해도 주목도 엄청 올라가니 꼭 해주세요!)






10.   이미지형 서브링크



(이미지형 서브링크는 모바일 하단에만 노출되고 있어요. 이점 유의해주세요.)


이미지형 서브링크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거 같은데요,


광고 하단에 이미지 3개를 보여줄 수 있고


식당, 출장요리, 음식배달, 숙박시설, 여행 업종 등의 


일부 키워드에서만 노출이 가능해요! 



이미지당 글자수는 6자 등록이 가능하고


214*214 픽셀 크기로 잘려서 등록이 올라갑니다.


다음 소개해드릴 플레이스 확장소재가 훨씬 많은 사진이 노출되어서


많이 사용하진 않는 확장소재입니다!




11.   플레이스 정보





이번 글에서 이 확장소재가 제일 하이라이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부분을


파워링크 광고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소재 입니다!


플레이스에 등록한 사진, 블로그리뷰수, 방문자리뷰수, 태그 등


정말 다양한 정보들이 노출되기 때문에


주목도가 상당히 높은 확장소재 입니다!


(음식점, 학원, 펜션 등 오프라인 매장에는 반드시 추천드립니다. 그냥 필수적으로 하시면 되요.)





12.   홍보영상




홍보영상 확장소재는 네이버 TV에 등록되었던 영상을


파워링크 광고에 노출 하는 형식이고 


비즈채널에 네이버 TV를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썸네일를 설정할 수 있고 여러개를 동시노출 할 수 있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소재링크를 클릭하면 과금되는 CPC 방식


그리고 영상 재생 될 때 과금하는 CPV 방식 두가지가 있으며


영상을 본 뒤에 추가로 발생하는 클릭은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광고인 것을 알면서 영상을 보는 고객은 없어서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13.   블로그 리뷰




벌써 마지막 확장소재네요!


블로그 리뷰 확장소재는 광고 하단에 생성되고


제한되는 업종도 있고 주목도도 크지 않아서 


사용하는 광고주는 별로 없는 부분입니다 ㅜㅜ





자 이렇게 파워링크 확장소재에 대한 소개를 마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키워드를 효율적으로 추출하는 비밀을 방출 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기대하시고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다시 만나요~~~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