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다들 배너광고를 많이 문의주셔서
' 네이버 배너광고(DA광고) ' 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빨간색 글씨는 꼭 보시길 바래요. 완전 꿀팁 이거든요.)
출처: 네이버 광고 상품 가이드 https://displayad.naver.com/advertisement
네이버 배너 광고는 크게
GFA 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NOSP 광고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나눠지고 오늘은 우선 GFA 광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는 다양한 타게팅 전략과 실시간 운영 방식으로
높은 광고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에요
노출 지면을 보면서 같이 얘기해볼게요!
★ 스마트 채널
: 네이버 홈에서 오른쪽 밑에 콘텐츠로 들어오면
뉴스, 스포츠, 연예, 경제 등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으로
프리미엄 한 위치에 비즈니스 메시지를 의미 있게
전달하는 구좌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 이미지 배너
: 조금 전에 봤던 스마트 채널 밑으로 내려보다 보면
직사각형에 큰 이미지 배너형식으로 되어있는 광고가
바로 이미지 배너입니다!
★ 네이티브 배너
: 해당 웹사이트의 주요 콘텐츠 형식과 비슷한 모양으로 제작된 광고라고 보시면 되요!
종류는 모바일 메인, 서비스 통합, PC주제판-세로 및 가로, PC네이티브-베이직
등 5가지가 있네요!
★ 피드
: 말 그대로 사용자의 피드에 노출 되는 광고 상품이에요!
대표적으로 네이버 밴드가 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 애드
: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공간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용자에게 보여지는 광고에요!
어떻게 보면 이 광고도 네이티브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AI가 카페 게시글과 댓글을 분석한 후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광고를 게시합니다!
★ 동영상
: 네이버TV, 스포츠 등 프리미엄 지면 내에서 캠페인 목표에 부합하는 타겟에
동영상 메시지를 전달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광고에요!
유형으로는
인스트림형, 아웃스트림형, 검색 연계형 총 3개의 유형이 있어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내일은 NOSP 보장형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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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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