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침투? 요즘 대세는 'OOOO'이다!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4.01.31
조회수 258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요즘 대세 마케팅 비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연스러운 마케팅을 위해 바이럴 마케팅을 집행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특정 지역,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 점유율이 높은 카페에 침투하는 카페침투형 바이럴 마케팅은
1) 특정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하는 사진관, 인테리어, 가전제품 수리 업체
2) 특정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를 대상으로하는 오토바이 블랙박스, 커피머신, 수공예
등의 업종이 활용했을 때 성과를 보기 좋은 마케팅 전략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마케팅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바이럴 마케팅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요즘은 '카페침투'가 흔해진 만큼 이전만큼의 효율은 내지 못하고 있으며, 광고가 인위적인 느낌이 든다면 오히려 반감을 사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때 등장한 것이 바로!
" 당근마켓 "
광고입니다.
중O나라 동네, 이웃 타겟 버전으로 출시했던 당근마켓은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폭발적인 가입 수로 엄청나게 빠르게 성장하여
어느새 정말 당신 근처에 자리잡게 된 중고 거래 어플입니다.
2022년 4월 기준
서비스 가입자 3,300만 명 이상
월간 이용자 수 1800만명을 돌파하며
안 쓰는 제품을 무료나눔하는 유행
"혹시...당근이세요?" 혹은 "이거 당근하자"와 같은 국민 유행어까지 생겨
사기가 난무하는 타 중고시장과는 달리 소비자들이 거래함으로써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당근마켓만의 차별점을 활용해
국내 대표 중고 거래 시장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연령대가 많이 이용하는 네이버나 SNS와 달리 모든 연령대가 분포해있으며,
동네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친숙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이 구성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동네 사람들' 혹은 '특정 지역 인구'를 대상으로 EC/DB업종을 운영 중이라면
이제 당근 광고는 선택 아닌 필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지역, 동네 사람들이 타겟층이라면!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타겟으로 한다면!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싶다면!
'당근마켓 광고'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이다은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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