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세팅이 아직도 막막하신가요?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4.29
조회수 26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장연우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주제는
[쇼핑검색광고 세팅하기]입니다.
쇼핑광고의 경우,
파워링크와 다르게 키워드를 직접 제지할 수 없는
특징이 있다고 가장 많이 언급했었죠.
그렇다면 이 키워드도 정의가 안되는
해당 광고의 세팅을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
많은 고민이 있을텐데요.
오늘 간단하게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0. 로그분석 스크립트 설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아니라면,
직접전환 수, 간접전환 수, 전환매출액,
방문당 체류시간 등의
상세한 지표를 자사몰에서
확인하기 위해선
해당 스크립트 설치부터 해주시면 됩니다.
wcs.naver.net/wcslog
1. PC/MO 캠페인 분리설정
2. 그룹 세팅 후 소재는 하나씩만 세팅
쇼핑광고의 경우,
제품별로 제외키워드로 잡아내야 하기에
해당 그룹에
하나의 소재씩만 넣어
관리하시기를 추천
3. 필요에 따른 확장소재
광고그룹 -> 확장소재
광고그룹-> 소재의 상세보기 -> 확장소재
4. 광고 노출 이후 제외키워드 설정
키워드를 직접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해당 페이지(광고그룹-> 제외키워드)에 들어가서
노출 제외 키워드를 추가해
해당 광고의 키워드를 제한하는 방법으로 운영
정말 간단한 세팅법이지만,
헷갈려하며, 이용하지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
오늘은 쇼핑검색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장연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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