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으로 하는 간단하고 확실한 지역타겟팅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장연우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광고 소개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광고는 [당근마켓] 광고입니다.
세팅 할 것이 다른 검색광고에 비해서 현저히 적은 해당
광고의 계정 설정부터 소재세팅까지 알아보려 합니다.
당근마켓의 경우,
개인적으로 당근마켓을 활용하는 경우
해당 계정을 이용해 빠르게 계정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1. 하단 링크의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 이후 로그인
https://business.daangn.com/?utm_source
2. 이후 [비즈프로필]과 [전문가모드 광고] 계정 설정
3. 캠페인 설정 = 목적 설정
- 앱/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 당근 홈 피드에 이미지와 텍스트가 포함된 형식으로 광고 게재
: 특정한 앱/웹사이트 방문을 유도-> 회원가입/ 구매 전환 기대
- 상품 판매 늘리기 : 카탈로그 광고로 중고거래 검색 결과, 카테고리 피드 사이에 광고 게재
: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구매 페이지로 연결 -> 구매 전환 증가
- 비즈프로필 알리기: 당근 홈 피드에 이미지와 텍스트가 포함된 형식으로 광고 게재
: 당근에서 자체적으로 제작되는 비즈프로필 클릭 유도 -> 자체 앱의 채팅 활용 등으로 유도 가능
즉, 웹사이트가 있지 않아도 DB업종의 경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
2. 광고그룹 만들기 = 타겟팅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광고, 청소업체를 예로 들면,
지역은 굉장히 한정적으로, 하지만 성별은 모든 성별로 타겟팅하여 광고 집행 중입니다.
하지만 네일샵의 경우 당근마켓을 집행하면,
각 네일샵 지역과 여성을 타겟팅 하는 것이 비교적 효과적이겠죠.
외에 업종 특성에 따라 모든 연령, 관심사, 지역, 성별 등에 알맞게 설명하면 됩니다.
3. 예산 및 일정
각자에 맞는 일정과 예산을 설정하게 되면,
예상 타겟규모가 설정되게 됩니다.
# 팁이 있다면, 처음에 자동입찰로 설정한 후, 2-3일의 추이를 본 이후
해당 클릭률과 비용을 측정한 뒤 수동 설정을 하는 걸 추천합니다.
4. 소재 설정
각자 캠페인에 맞는 소재 설정란을 채우면 됩니다.
- 앱 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 전환 추적 코드 연동 유무
- 상품 판매 늘리기 -> 광고 카탈로그 선택 + 전환 추적 코드 연동 유무
- 비즈프로필 알리기 -> 생성해둔 비즈프로필 선택
5. 보고서 관리
광고 설정이 끝났다면, 보고서를 뽑아서 관리를 하면 됩니다.
해당 타겟팅 내에서는 자연노출인 해당 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에 비해 설정도, 관리도 쉬운 느낌입니다.
이를 따라서 잘 진행해보시고, 어렵거나 문의가 있을 시 하단 프로필을 참조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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