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브랜드 검색 광고 안 바꾸셨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 광고가 새롭게 달라졌는데
아직도 이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제가 이렇게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ㅎㅎ
브랜드 검색 광고를 진행하지 않고 계시는 광고주분들은 잘 모르실 수 있으니
간단하게 브랜드 검색 광고란 무엇인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시 자료 : 출처 네이버)
자 먼저,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는
유저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 연관 키워드 검색 시,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통합 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상품으로,
온라인을 통한 효과적인 브랜딩 툴인 동시에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입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검색 광고 어떤게 달라진걸까요?
바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요약하자면
브랜드의 정보를 더욱 다양하고, 임팩트 있게 노출할 수 있도록 상품 개편이 된 것입니다.
2024년 3월 15일부터 변경된 내용인데요!
1.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높은 주목도로 노출 할 수 있는
'다이나믹 썸네일'이 도입되며
PC 라이트형 썸네일 템플릿이 신규 출시되었습니다.
- 다이나믹 썸네일은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으로 탭이 전환되거나
플리킹 되어 썸네일 콘텐츠를 동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은 탭 노출 방식 / 플리킹 노출 방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PC는 탭 노출 방식만 가능하며 썸네일 5개형 / 썸네일 2개 + 설명 문구형 중 선택 가능합니다.
2.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 상품의 크리에이티브 노출이 강화되고,
브랜드 컬러를 함께 노출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형 상품의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하여
메인 크리에이티브가 더 주목도 있게 노출됩니다.
- 다이나믹 썸네일에 브랜드 컬러를 선택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최신 브랜드 소식을 노출 할 수 있는
브랜드 소식 영역이 확대 적용됩니다.
- 브랜드 소식, 쇼핑 라이브 연동 노출이 PC에도 확대 적용됩니다.
자, 아마 브랜드 검색 광고가 이렇게 다채로워졌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으실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가 새롭게 맡게된 광고주분도 이렇게 변경된 걸 전혀 모르시더라구요!
이제라도 아셨으니 더욱 다양하고, 다채로워진 브랜드검색광고를 잘 활용하셔서
원하시는 성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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