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이것만 아셔도 성공합니다! 2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8.21
조회수 461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AE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DB업종 전략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 경제가 많이 어려워져 DB문의량은 줄고

입찰가는 15만원대에 육박하는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일수록 아래 3가지 전략으로 
 광고를 집행하셔야  

광고 비용을 효과적으로 운영 하실 수 있습니다.

1. 브랜딩의 힘


DB업종은 브랜드 마케팅 전에 

브랜딩이 우선입니다!

DA,SA, 메타를 막론하고 예비 가맹점주들은

브랜드의 이름을 먼저 봅니다.

효과적인 브랜딩 광고 홍보를 한 뒤에

예비 가맹점주들의 유입이 증가하고 

질과 양 모두 만족하는 DB가 수집되게 되는것입니다.


2. 목표 KPI설정


DB 업종은 단순히 노출과 양만 늘린다고 광고 성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사의 목표 KPI가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프렌차이즈 카페 창업업종의 경우

한달 문의량 300개 

예산 집행 금액 1000만원

등 

구체적인 광고 집행 목표를 설정하고 

실제 고객 전환이 되도록 광고 설정을 하셔야겠죠?


3. 브랜드 마케팅 소재 제작 


앞서 설명 드린 

브랜딩이 어느정도 된 DB업종의 경우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문의량 및 전환까지 일으켜야 합니다.

 '소구점'을 잡는것이 중요한데요.

자사가 가진 창업 강점은 무엇인지 포커싱을 두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이사업체의 경우 

'OOO구에서 제일 싼 이사 업체'

'자취생들을 위한 소형 평수 전문 이사센터'


와 같이 고객들로 하여금 눈에 띄는 소재를 제작하셔야 

문의량 및 전환이 이루어지겠죠?



오늘은 이렇게 DB업종 전략 2탄에 대해 소개 했습니다.

사실 인사이드로 모든것을 풀기엔 한계가 있는데요.

또한 광고주님들께서도 미디어 믹스까지 진행하시려면 

어려움이 많다는 거 잘 압니다.

따라서 광고 전문가에게 맡기셔  보다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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