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광고 , 이제 여기에서 끝내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 대리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마케터분들이 직접 실무에서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전략!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릴 텐데요.
이번 강의만 잘 따라오시면 다른 영상은 보지 않아도 될 만큼 핵심적인 정보들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광고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실전 노하우를 모두 공개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그룹핑>
그룹핑이란,
소비자의 니즈나 소구점에 따라 제품을 그룹으로 묶어 광고하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해당 방법의 장점은 타겟팅과 니즈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현재 나의 타겟이
누구인지, 나의 상품이 어떤 사람들에게 필요로 할지 알 수 있습니다.
모니터링을 진행하다보면 ,광고를 제품명 그대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광고영역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상품 노출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광고 할 때, 대부분 브랜드명+기능+용량으로 제목 구성하시는게 일반적인데요!
그룹핑은 단지 정보성 노출명 뿐만 아니라 니즈,특징별로 묶어서 새로 조직해보며 A/B 테스트를 해보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장품을 예로 들어 설명 드려보자면, 각 연령층 마다 고민이나 니즈가 다를텐데요.
20대 잡티, 색조, 여드름
30대 잡티, 기능, 주름, 리프팅
40대 리프팅, 안티에이징, 노화, 고영양
이렇게 나이대 별로도 진행할 수 있고
여름- 라이트한, 끈적이지 않는, 올인원,
겨울- 수분가득, 속건조,
이렇게 계절에 따른 니즈로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대-30대 결혼 이전
피부관리, 미백, 선물
50-60대 혼주 메이크업, 혼주
피부관리
이렇게 시기별 필요할 만한 니즈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그럼 겨울에 20대 여성을 그룹핑하고 싶다면
여드름케어 잡티제거
속건조 트러블로 상품명을 잡고
연령은 2030여성으로 제약을 걸어두고 진행해 보시고
나머지 그룹도 해당 니즈에 맞게 제목,시간,연령을 두고 테스트 진행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총 3가지 중 1가지만 오늘 말씀드려보았는데요, 내일 업데이트 할 입찰가가 정말 중요하죠. 입찰가 조정에도 전략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실까요? 가장 고민이 많고 광고 효율을 판가름 짓는데 중요한 부분이니 다음 글도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입찰가 전략에 대해서 미리 듣고 싶으신 분이나, 현재 광고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아래 번호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응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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