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광고 , 이제 여기에서 끝내세요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10.02
조회수 45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 대리입니다!


식품업종, 너무 레드오션이라 부담감이 크셨죠.

광고 효과는 떨어지는데 입찰가와 경쟁도는 점점 높아지고, 대기업에게 자꾸밀려 고민 되실꺼라 생각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마케터분들이 직접 실무에서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전략!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릴 텐데요.


이번 강의만 잘 따라오시면 다른 영상은 보지 않아도 될 만큼 핵심적인 정보들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광고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실전 노하우를 모두 공개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그룹핑>


그룹핑이란,


소비자의 니즈나 소구점에 따라 제품을 그룹으로 묶어 광고하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해당 방법의 장점은 타겟팅과 니즈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현재 나의 타겟이 누구인지, 나의 상품이 어떤 사람들에게 필요로 할지 알 수 있습니다.

모니터링을 진행하다보면 ,광고를 제품명 그대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광고영역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상품 노출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광고 할 때, 대부분 브랜드명+기능+용량으로 제목 구성하시는게 일반적인데요!


 그룹핑은 단지 정보성 노출명 뿐만 아니라 니즈,특징별로 묶어서 새로 조직해보며 A/B 테스트를 해보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장품을 예로 들어 설명 드려보자면, 각 연령층 마다 고민이나 니즈가 다를텐데요.


20대 잡티, 색조, 여드름

30대 잡티, 기능, 주름, 리프팅

40대 리프팅, 안티에이징, 노화, 고영양

이렇게 나이대 별로도 진행할 수 있고

 

여름- 라이트한, 끈적이지 않는, 올인원,

겨울- 수분가득, 속건조,

이렇게 계절에 따른 니즈로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30대 결혼 이전 피부관리, 미백, 선물

50-60대 혼주 메이크업, 혼주 피부관리

이렇게 시기별 필요할 만한 니즈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그럼 겨울에 20대 여성을 그룹핑하고 싶다면

여드름케어 잡티제거 속건조 트러블로 상품명을 잡고

연령은 2030여성으로 제약을 걸어두고 진행해 보시고

나머지 그룹도 해당 니즈에 맞게 제목,시간,연령을 두고 테스트 진행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총 3가지 중 1가지만 오늘 말씀드려보았는데요, 내일 업데이트 할 입찰가가 정말 중요하죠. 입찰가 조정에도 전략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실까요? 가장 고민이 많고 광고 효율을 판가름 짓는데 중요한 부분이니 다음 글도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입찰가 전략에 대해서 미리 듣고 싶으신 분이나, 현재 광고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아래 번호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응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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