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어떻게 세팅해야할까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4.08
조회수 67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에서도 파워링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상단이나 하단에 광고로 노출되는 유료 광고 서비스
-CPC(Cost PER Click) 과금 방식
-경매 형태의 입찰 방식으로 가장 높은 단가 순으로 상위 노출

위와 같은 예시로, 강아지 사료를 검색창에 검색하면 상단에 그와 관련된 키워드로 사이트가 노출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광고주분들이 자신의 사이트가 노출되는 페이지의 상단이나 첫 페이지에 노출되기를 원할 텐데요.
따라서 소비자들이 상품을 검색할 때 많이 사용하는 메인 키워드의 경우는 입찰가 단가가 높습니다.
반대로 그렇지 않고 세부적인 내용을 포함한 키워드의 경우에는 메인 키워드에 비해 단가가 저렴하죠.
마케터는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의 비율을 적절히 섞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검색광고의 특성상 소비자는 이미 제품을 구매할 의사를 가지고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고 사이트를 방문할 것입니다.
따라서 파워링크 상단에 노출되는 것은 구매할 의사가 있는 소비자들을 상대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매 전환의 확률이 높겠죠?
이러한 이유로 파워링크 광고 세팅은 마케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파워링크 광고 세팅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효율적인 파워링크 광고 세팅
1. 파워링크 키워드 세팅
-세부키워드 발굴
-검색하는 사람들의 니즈 파악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파워링크 광고 세팅에 있어서 키워드 세팅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광고주분들의 예산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키워드 세팅이 잘못되면 입찰가가 금방 소진되어 광고가 금방 내려가게 될텐데요.
따라서 이를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선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의 비율을 적절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부키워드의 발굴 역시 매우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서는 검색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그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그리고 판매하는 제품의 어떤 특성이 사람들로 하여금 매력적인지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2. 파워링크 소재 세팅
-확장 소재 활용
-연관성 있는 소재 사용
소재는 광고주가 설정한 광고가 검색 결과에 노출될 때 사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 콘텐츠입니다.
파워링크에서 소재는 기본적으로 텍스트 형태로 구성되지만 추가 제목,
추가 설명, 서브 링크, 홍보 문구, 대표 이미지와 같은 확장 소재 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분들은 높은 단가를 파워링크 상단에 사이트를 노출시켰는데 거기서 클릭이 발생되지 않으면 속상하시겠죠?
이 클릭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매력적인 소재를 활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연관성 있는 소재를 활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 사료를 검색했는데 홍보 문구에 '강아지 유모차 할인'과 같은
문구가 쓰여 있으면 이상하죠? 이러한 경우에는 '강아지 사료 할인 프로모션'과 같은 홍보 문구가 더욱 어울릴 것입니다.
따라서 검색되는 키워드와 소재 간의 연관성이 높아야 합니다.
3.노출 플랫폼에 대한 필터링
-불필요한 플랫폼에 대한 노출 감소
-소비 특성이 드러나는 플랫폼에 대한 맞춤 노출
파워링크는 네이버지면 뿐만 아니라 11번가, 당근마켓과 같은 여러 플랫폼에도 노출이 됩니다.
따라서 전 매체로 노출이 진행되면 효율적인 광고가 이루어지지 않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노출되는 플랫폼의 특성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예를 들어볼까요? 당근 마켓에는 아무래도 중고 물품을 저렴하게 사려는 소비자층이 많겠죠.
따라서 가격 단가가 높은 상품을 광고하기보다는 저렴한 상품을 광고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입니다.
이처럼 특정 플랫폼의 특징을 이용한 광고 노출 전략 또한 파워링크 광고 세팅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파워링크 광고 세팅과 그를 효율적으로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용한 정보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