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보여줄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상세한 정보 노출
-EC업종에 유리
-CPC과금방식
-품질지수 영향
-세밀한 타겟팅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쇼핑하기 위해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광고로
통합검색에서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파워링크 하단에 보이는 영역입니다.
상품의 이미지, 가격, 리뷰 수, 찜 등 보다 상세한 정보를 노출 가능하게 하며
키워드와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EC업종에서는 파워링크보다 쇼핑검색에서의 광고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다음으로는 쇼핑검색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 유형
1. 쇼핑몰 상품형
쇼핑몰 상품형은 직접 판매 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으로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을 클릭하면 바로 구매가 가능한 랜딩페이지로 이어지며
입찰가는 최소 50원 최대 10만원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상품형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쇼핑에 입점이 필수적입니다.
면세 대상, 해외 사업자, 미성년자 구매 불가 상품의 경우에는
쇼핑몰 상품형 광고를 진행할 수 없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제품 카탈로그형
제조사 및 브랜드사가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으로
노출 영역은 쇼핑몰 상품형과 거의 유사하지만 클릭 시 랜딩페이지에서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위처럼 개별 상품이 아닌 가격비교 페이지로 노출이 되는데요.
이러한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검색광고 진행하기 위해서는 카탈로그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만일 카탈로그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다면 브랜드 패키지의 권한을 통해 카탈로그를 직접 생성이
가능하니 이 점도 참고해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입찰가는 쇼핑몰 상품형과 같이 최소 5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3. 쇼핑 브랜드형
브랜드사가 공식몰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광고 상품으로
앞서 설명한 두 유형과는 다른 형태로 광고가 진행됩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의 빨간 네모 부분과 같이 쇼핑검색광고 측면 부분에 브랜드의
상품, 브랜드 동영상, 이벤트 페이지와 같은 다양한 소재의 형태로 노출이 되는 광고입니다.
쇼핑 브랜드형은 앞서 설명드린 두 유형보다 진행 조건이 까다로운데요.
네이버쇼핑에서 자체 심사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에 한하여 광고집행이 허용되며
브랜드 패키지 권한이 필수적입니다.
입찰가도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과 달리 최소 30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쇼핑검색광고와 그 유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음에도 더 유용한 정보를 통해 인사드리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최원기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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