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보여줄래요.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4.15
조회수 4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 이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유료 광고 서비스.

- CPC 과금방식

- 경매형태의 입찰방식

-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따른 노출순위 결정




1. 파워링크


- 네이버 검색결과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되는 유료광고서비스

- 입찰가 최소 70원 ~ 최대 10만원




효율적인 파워링크 운영 방법


1) 세부키워드 설정


- 입찰가가 높은 메인키워드만 사용하는 광고 운영은 효율 X

  1. - 비교적 저렴한 세부키워드와 메인키워드의 세팅 비율을 적절히 하여 예산에 맞는 키워드 세팅을 진행

2) 확장소재 설정


- 경쟁사와 같이 노출되는 파워링크의 특성 상 소비자들의 눈에 더 띄어야 클릭 유도 가능

- 상품 이미지, 서브 링크, 추가 제목 등 확장소재를 이용하여 제품의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광고


3) 노출 기기 설정


- PC / 모바일에 따라 다른 전략 제시

- 어떤 노출 기기가 유리한지 제품의 특성 파악


4) 노출 매체 설정


- 네이버 지면 뿐만 아니라 타 매체에도 광고 노출 가능

- 자사 제품이 타겟으로 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모여있는 플랫폼에 광고 노출




2. 쇼핑 검색광고


- 쇼핑하기 위해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광고

- 파워링크 하단에 노출되는 영역

- 대체적으로 EC 업종에서 효과가 좋음

- 입찰가 최소 50원 ~ 최대 10만원


쇼핑 검색광고 유형


1) 쇼핑몰 상품형


- 직접 판매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으로 가장 일반적인 유형

- 클릭시 바로 구매가 가능한 랜딩페이지로 이동

-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네이버 쇼핑 입점이 필수적


2) 제품 카탈로그형


-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 클릭시 개별 상품이 아닌 가격비교 페이지로 이동

카탈로그 페이지가 있어야 운영 가능


3) 쇼핑 브랜드형


- 브랜드사가 공식몰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광고 상품

- 브랜드의 상품, 브랜드 동영상, 이벤트 페이지와 같은 다양한 소재의 형태로 노출

- 브랜트 패키지 권한이 필수적

- 입찰가 최소 300원 ~ 최대 10만원 (위 두 유형과의 차이 존재)



3. 브랜드 검색광고


-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최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는 광고

- 블랜드 상품에 대한 구매의사가 높은 소비자들에게 광고 노출

- 단독노출 => 경쟁사 없이 자사 광고 노출 가능

- 광고 성과 예측 가능 => 브랜드 키워드 조회를 통해 브랜드 검색량과 그를 활용한 예상 매출, 예상 ROAS 도출 가능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에서도 파워링크, 쇼핑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각의 광고 유형 중 하나만 집행하는 것보다는 같이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특히 상품과 업종의 

특성에 따라 더 유리한 광고 유형이 존재하니 그것을 고려하여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더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실 겁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였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기재된 연락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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