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특징, 보여줄래요.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4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메타 광고


먼저 메타 광고의 특징을 알아보기 이전에 메타 광고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는 것 좋겠죠?

메타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이 메타에서 운영하는 SNS를 활용한 광고를 말하는데요.

단일 소재, 슬라이드, 동영상 등의 텐츠들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자사의 상품을 광고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2030세대의 대부분은 이 메타에서 운영하는 SNS를 많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광고주 입장에서도 메타 광고에 대한 고려를 안 하실 수가 없겠는데요!

오늘은 이 메타 광고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광고 특징



1. 저관여 제품에 유리




* 실제 제가 인스타그램에서 충동구매한 안경입니다.. ㅎ


 메타 광고의 첫 번째 특징은 바로 저관여 제품에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저관여 제품은 제품의 중요도가 낮고 가격이 저렴하여 상표 간의 차이가 별로 없고

잘못 구매해도 딱히 타격이 없는 그러한 제품을 말하는데요.

저관여 제품이 메타 광고에서 유리한 이유는 메타 안에서 충동구매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보통 언제 하시나요?

아마 일 끝나고 집에서 쉬거나 퇴근하는 지하철 안에서 비교적 심적으로 여유 있는

상황에서 많이 이용하실 것입니다. 이처럼 여유 있고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는 충동구매가 일어나기 더 쉽죠.

또 고관여 제품 같은 경우에는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가격비교, 성능 비교와 같이 많은 고민을 하기 때문에 충동구매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즉, 여가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충동구매가 많이 일어날 수 있는 저관여 제품이 유리한 것입니다.



2. 소재의 중요성



메타 광고의 두 번째 특징은 소재의 중요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메타 안에서는 단일 소재, 슬라이드, 동영상과 같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소재들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광고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특히 메타에서는 조금 더 자극적인 소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 안에서는 소재에 대한 검열 수준이 낮기 때문에 자극적인

소재를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업종마다의 차이는 있겠지만

자극적인 소재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는 유리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잘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머신러닝 활용 가능





마지막으로 메타 광고의 세 번째 특징은 머신러닝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머신러닝은 AI를 활용하여 캠페인 목표에 맞게 적합한 고객을 찾아내고 끊임없이 학습하는 메타의 핵심 기술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광고 타겟팅, 예산 최적화와 같은 작업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머신러을 활용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세팅하는 과정에서 잠깐 인내의 시간을 가지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머신러닝은 AI 기능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효율적인 광고가 집행되도록 하는 것이다 보니

초반에는 어떤 부분에서 효율적이고 또 어떤 부분에서 비효율적인지 학습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만일 이러한 학습이 일어나고 있는 와중에 광고주님이 광고 성과가 안나온다고 해서

세팅을 바꾸시게 되면 다시 바뀐 세팅에 대해 머신러닝이 학습하는 과정이 다시 필요하게 되니 더 시간이 소요될 뿐입니다.

광고주님들은 이러한 점을 참고하셔서 메타 광고 머신러닝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메타는 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광고주님들도 궁금하신 점이

더욱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메타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시고 싶다면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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