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왜 하는건데 그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 많은 잠재고객 존재
먼저 메타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Messenger, Audience Network와 같은 다양한 지면에 디지털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2030세대가 많이 이용하고 있는 SNS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이
핵심적인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있기 때문에 현재는 정말 핫하다고 볼 수 있죠.
위의 표만 보시더라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젊은 연령대에서 많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고 40대 에서도
이용률 2위라는 꽤 유의미한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2023년에 비해 2024년의 이용자 수가 증가한 것을 보아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가
생길 것으로 예측이 되는데요. 이처럼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킨다는것은
그 만큼 큰 효과를 볼 수도 있다는 뜻이겠지요. 이미 앞서 보여드린 그래프만 보시더라도 메타에서 운영하는
매체에 수 많은 잠재고객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수 있고 그만큼 활용을 잘 해야하는 매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노출 지면의 다양성과 활용성
메타광고는 다양한 광고 형식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토리 광고> | <동영상 광고> | <게시물 광고> |
위의 예시들과 같이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스토리 등 여러 형식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시켜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로부터 광고라는 것을 전혀 느끼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는데요.
위와같이 자연스러운 콘텐츠 형식으로 소재를 사용한다면 소비자가 거부감없이 자연스럽게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메타에서는 자사의 광고가 단독으로 노출된다는 장점도 존재하는데요. 화면을 자사의 광고만으로 꽉 채우기때문에
경쟁사없이 광고가 노출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교한 타겟팅
메타광고는
성별, 연령, 관심사, 리타겟팅 등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한데요.
이를 따로따로 타겟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20대 여성과 같이 복합적인 특성을 고려한 타겟팅도 가능하죠.
특히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리타겟팅은 메타광고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픽셀 설치를 통해 자사몰에서 발생한 소비자의 행동을 파악해 다시 그들을 상대로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구매를 촉진할 수 있는데
이러한 리타겟팅은 구매 전환율을 올리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메타광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메타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사 브랜드의 크기를 더욱 키우고 싶다면 메타광고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메타광고 운영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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