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왜 하는건데 그거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4.21
조회수 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 많은 잠재고객 존재


먼저 메타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Messenger, Audience Network와 같은 다양한 지면에 디지털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2030세대가 많이 이용하고 있는 SNS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이

핵심적인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있기 때문에 현재는 정말 핫하다고 볼 수 있죠.






위의 표만 보시더라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젊은 연령대에서 많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고 40대 에서도 

이용률 2위라는 꽤 유의미한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2023년에 비해 2024년의 이용자 수가 증가한 것을 보아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가 

생길 것으로 예측이 되는데요. 이처럼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킨다는것은

그 만큼 큰 효과를 볼 수도 있다는 뜻이겠지요. 이미 앞서 보여드린 그래프만 보시더라도 메타에서 운영하는 

매체에 수 많은 잠재고객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수 있고 그만큼 활용을 잘 해야하는 매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노출 지면의 다양성과 활용성


메타광고는 다양한 광고 형식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토리 광고>



<동영상 광고> 



<게시물 광고> 

          

위의 예시들과 같이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스토리 등 여러 형식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시켜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로부터 광고라는 것을 전혀 느끼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는데요.







위와같이 자연스러운 콘텐츠 형식으로 소재를 사용한다면 소비자가 거부감없이 자연스럽게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메타에서는 자사의 광고가 단독으로 노출된다는 장점도 존재하는데요. 화면을 자사의 광고만으로 꽉 채우기때문에

경쟁사없이 광고가 노출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교한 타겟팅


메타광고는 

성별, 연령, 관심사, 리타겟팅 등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한데요.

이를 따로따로 타겟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20대 여성과 같이 복합적인 특성을 고려한 타겟팅도 가능하죠.

특히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리타겟팅은 메타광고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픽셀 설치를 통해 자사몰에서 발생한 소비자의 행동을 파악해 다시 그들을 상대로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구매를 촉진할 수 있는데

이러한 리타겟팅은 구매 전환율을 올리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메타광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메타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사 브랜드의 크기를 더욱 키우고 싶다면 메타광고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메타광고 운영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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