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캠페인 유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메타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제일 처음 캠페인 설정을 해주셔야하는데요.
각 캠페인의 목적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광고의 목적에 맞는 캠페인 세팅은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메타 광고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은 이 캠페인 유형에 아직은 낯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 캠페인 유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인지도 캠페인
인지도 캠페인은 도달을 목적으로 한 캠페인입니다.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높은 대상에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신규 브랜딩을 진행하는 업체에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트래픽 캠페인
노출과 클릭이 목적인 캠페인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CPC 가격 때문에 적은 예산으로 빠른 소재 테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정 랜딩 페이지 연결 및 모수 확보에 적합하며 메타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캠페인입니다.
참여 캠페인
소비자의 액션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인 캠페인입니다.
액션을 유도하는 것인 만큼 CPA로 단가가 책정되는데요.
메시지, 동영상 조회, 게시글 팜여, 좋아요 등 이용자의 움직임을 유도하는 캠페인입니다.
자사몰에서 이벤트,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하신다면 참여캠페인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잠재고객 캠페인
잠재고객 캠페인은 DB수집이 목적인 캠페인입니다.
로그인 정보를 자동으로 연동 가능하며
이용자들이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양식이 존재해
그에 대한 정보 수집에 강점이 있습니다.
병의원 또는 보험 업종과 같이 이용자의 정보가 필요한 업종에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앱홍보 캠페인
자사의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목적인 캠페인입니다.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목적인 만큼 pc를 타겟으로 하는 것은 불가하고
모바일만 타겟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출 캠페인
매출 캠페인은 전환 캠페인이라고도 불리는 데요.
상품 구매와 전환을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쇼핑몰, 제품 뿐만 아니라 서비스 형태의 업종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주로 식품, 패션과 같은 EC업종에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메타 내에서는 전환 캠페인의 효율이좋은 편인데요.
매출에 직격되는 캠페인이다보니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캠페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캠페인 유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각 캠페인마다 적합한 상황과 목적이 있기 때문에 광고주 여러분들은 광고주 여러분들만의 상황에 맞게
캠페인 세팅을 진행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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