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설명할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모먼트 광고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카카오 모먼트는 카카오의 대표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카카오 제휴 매체에서도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내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매체인데요.
국내의 90% 이상의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광고에서 노출은 매우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데 결국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지면에 광고를 노출한다는 것은 그만큼 큰 매리트가 있다는 것이겠죠?
또 카카오 모먼트는 메신저를 기반으로 하여 이용자가 그 순간에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제품이나 브랜드를 연결시켜주는데요.
이는 소비자가 스스로 원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찾아보는 시간은 줄여주며
저관여 제품의 경우에는 충동구매를 유발하여 구매 전환까지 기대할 수 있게 합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는 타겟팅도 가능한데요.
배너를 노출할 지역, 성별 연령, 관심사 등으로 타겟팅이 가능하며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여 기존 방문자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고 홈페이지 재방문을 유도하는
리타겟팅도 가능합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의 종류로는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상품 카탈로그, 다음 쇼핑, 동영상, 카카오톡 채널 메세지
이렇게 6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각각의 특징과 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 비즈보드는 매우 기본적인 카카오 모먼트 광고 중 하나이며
카카오 채팅 리스트 탭이나 카카오 웹툰, 다음 앱 등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에 이미지 배너 형식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아무래도 채팅 화면 상단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카카오톡 내에서 전환이 자연스럽게 발생하고
노출량이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카카오톡 채널 메세지
다들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경험이 있으시죠? 카카오톡 채널 메세지는 그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채널을 추가한소비자들에게 메세지를 전송함으로써 이벤트나 신제품을 홍보하는 광고입니다.
이 유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채널이 존재해야하구요.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홍보에 효과가 좋습니다.
3. 동영상 광고
동영상 광고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콘텐츠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영상 시청 전과 중간에 노출되는 인스트림 유형과 일반 콘텐츠 페이지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아웃스트림 유형이 있는데요. 소비자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동영상의 길이는 지나치게 길게 제작하기보다는 30초 이내에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도록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페이지 등 여러 콘텐츠에서 소비 영역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브랜드와 관련된 타겟을 분석하고 카카오 의 핵심 서비스에 다양한 지면으로 광고를 노출하는데요.
때문에 사용자들의 방문과 유입을 극대화하고 구매전환을 만들어내기 좋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쇼핑광고
쇼핑에 특화된 영역에 집중적으로 노출시켜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을 이끌어내는 광고입니다.
여러 소재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어서 소비자들의 거부감이 낮고
소비자들의 시전을 사로잡을 수 있는 썸네일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6. 상품 카탈로그
상품 카탈로그는 브랜드와 상품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카탈로그에 등록한 상품 세트 정보가 최소 1개에서 최대 10개까지 사용자 관심사에 맞는 상품을 탬플릿에 노출해주는데요.
온라인 내에서 상품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에게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효과적인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모먼트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모먼트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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