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광고 종류, 보여줄래요.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5.01
조회수 7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 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는데요.

각 유형마다의 게재위치, 과금방식과 같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면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광고 종류


1. 검색광고

-게재 위치 :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 혹은 하단 -과금방식 : 주로 CPC
-과금방식 : 주로 CPC
-목적 : 웹사이트 유입 증가, 판매 촉진


구글 검색 광고는 구글의 검색 엔진에서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가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결과의 특징인 이미 구매의지가 있는 소비자의 유입이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는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보다 신뢰가 중요하거나 상품 객단가가 높은 경우에 유리한데요.
특이점이라고 한다면 구글 검색광고에서는 노출순위를 고정시킬 수 없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경우에는 
상위에 노출을 고정시키고 싶다면 입찰가를 높여 계속해서 그 자리에 고정이 가능한데요. 구글 광고의 경우에는 
입찰가보다는 유저 기반의 유사도를 보기 때문에 노출 순위를 고정시키는 것이 어렵습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개제 위치 : 구글에서 운영 중인 사이트 혹은 구글 제휴 웹사이트 및 앱
-과금방식 : CPC 혹은 CPM
-목적 : 브랜드 인지도 향상, 리마케팅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구글이 운영중인 사이트 혹은 구글 제휴 웹사이트 및 앱에 게재되는 배녀 형식의 광고입니다. 
관심 기반으로 타겟팅이 가능하며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효과적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 중요한 패션, 가전 업종에서 
많이 활용하는 광고 유형이기도 합니다.


3. 쇼핑광고
-게재위치 :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구글 쇼핑 탭
-과금방식 : CPC
-목적  : 판매 촉진

쇼핑광고는 제품 이미지, 가격과 같은 쇼핑몰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입니다.
제품의 정보를 시각화하고 클릭하면 바로 제품 페이지로 연결되어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광고 문구나 키워드를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상품 피드에 기반하여 광고가 자동으로 생성되고 노출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앱 광고 
-게재위치 : 구글 플레이, 유튜브, 검색 네트워크
-과금방식 : 클릭당 비용
-목적 : 앱 설치, 앱 내에서 특정 행동 유도

구글 애즈 앱 광고는 모바일 앱 설치 혹은 앱 내에서의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로 다양한 지면에서 앱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5. 동영상 광고
-게재위치 : 유튜브 동영상 재생 전, 중간, 후 / 유튜브 검색 결과 
-과금방식 : CPV 또는 CPM
-목적 : 브랜드 인지도 향상, 이벤트 홍보

유튜브에 게재되는 광고로 시청자의 시선을 끌고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요즘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많이 쓰시니 광고 skip을 할 필요가 없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 광고 skip 버튼을 
눌러야 넘어가는 그 광고가 바로 이 동영상 광고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동영상 광고의 경우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 종류들은 따로 인사이트 글을 작성하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 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 유형마다의 목적이 상이하니 광고주 여러분들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 지에 알맞게 구글 애즈 광고 유형을 잘 선택해야합니다. 
구글 애즈 광고에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k052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