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브랜드검색광고 집행할 수 있는 기회가?!-네이버 검색광고 파헤치기 5탄

작성자 임선현
작성일 2025.05.02
조회수 102

안녕하세요!! 신뢰를 만드는 마케터 임선현입니다.

오늘은 브랜드를 소유하고 계신 광고주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만한

브랜드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브랜드검색광고란?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 브랜드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브랜드키워드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브랜드키워드는 일반명사, 단어의 의미를 가진 일반키워드와 달리

브랜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키워드를 뜻합니다.

예를 들어 'LINE FRIENDS' 브랜드의 브랜드키워드는

BT21,  카트라이더, Minimi 등이 있습니다. 


브랜드검색광고 유형 중 가장 대표적인 모바일 라이트형의 

광고노출영역과 템플릿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naver


해당 이미지처럼 특정 브랜드 키워드를 입력하면

이미지 썸네일,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되며

PC 5가지, 모바일 13가지 총 18가지 뿐만 아니라

최근 추가된 브랜드검색광고 유형인 쇼핑연동형, 브랜드 SNS소식 유형은

현재 5월부터 7월 말까지 프로모션 기간으로  브랜드검색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가장 중요한 브랜드검색광고의 집행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브랜드검색광고는 템플릿(노출형태), 키워드,  기간에 따라 비용이 결정됩니다.

광고 집행 전 가격이 결정되며 노출 전 선결제되는 방식으로 CPT유형입니다.

템플릿은 앞서 말씀드린 20가지의 유형에 따라 각 각의 단가가 존재하며

키워드는 지난 기간 조회수(30일) 기준 노출 횟수에 따라 비용이 결정되며

(2개 이상 키워드를 사용하신다면 키워드 조회수의 합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정확한 비용은 네이버 검색광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 기간은 최소 7일부터 최대 60일까지 집행 가능합니다!


 신규 브랜드 광고주분들은 비용 면에서 

'우리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데 브랜드검색광고 했다가 돈만 날리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주 맞춤 전략신규 광고주 및 조건에 따라 기존 광고주분들도 활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브랜드검색광고를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브랜드 맞춤 제안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k052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