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알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네이버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모바일과 PC를 합쳐 약 4400 만명이상이라고 합니다
거의 대한민국 국민 전체가 네이버를 이용하는만큼 사용자들에게 많은 노출을 시킬 수 있는데요
광고주 분들이 필수적으로 하셔야하는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란 ?
네이버에서 특정 검색어를 검색할 때 , 해당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가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 종류로는 3가지가 있는데요
파워링크 광고
네이버에 검색을 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우리가 많이 봤던 이부분 파워링크 광고인데요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에 텍스트로 노출시켜 사용자들에게 많은 노출을 하게 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기본형이자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상품 유형별 PC/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이나 네이버 쇼핑 등 노출 가능한 영역에서 노출되는 광고상품입니다.
네이버 검색 시에 상품 이미지와 가격 정보가 함께 노출되는 광고이며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주로 노출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특정 브랜드명 검색 시 상단에 브랜드 전용 영역 제공을 하며 로고, 배너, 링크 등 고급 UI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키워드 검색한 사용자들에게 광고가 노출되어 전환 가능성이 높음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할 시에만 과금이 되어 비용이 효율적입니다.
기기별 , 시간대별, 지역별 세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클릭수와 전환수 전환율 데이터을 기반으로 성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와 장점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네이버 검색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