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A vs 네이버 DA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SA와 DA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네이버 안에서 여러가지 광고를 집행할 수 있지만 크게 분류하였을 때는 SA와 DA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SA는 검색광고 즉,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이고
DA는 특정 지면에 이미지 혹은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로 노출이 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각 특징을 크게 나타내자면 SA는 고객이 찾아오는 형식 DA광고는 고객에게 찾아가는 형식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특징에 따라 각 광고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SA광고 장점
-높은 구매의도를 가진 고객에게 광고 노출
-다양한 광고 유형
-효율적인 광고 집행
DA광고 장점
-브랜드 인지도 확산
-리타겟팅
SA광고의 경우, 아무래도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다는 것은 정보 탐색, 구매와 같은 의도를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특정 키워드와 연관된 제품을 소비자의 검색지면에 노출시키는 것은 구매의도가 높은
소비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지요.
반면 DA광고는 구매의도가 높은 소비자에게는 아니지만 그만큼 광범위한 대상들에게 자사의 브랜드 혹은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더욱 유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나중에 다뤄볼 "GFA 카탈로그"라는
광고를 통해 자사 상품에 관심을 보인 소비자를 상대로 계속 따라다니면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데요. 이는 소비자가
어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지면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유형의 지면에서도 따라다니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SA와 DA의 차이 그 중에서도 각 광고의 장점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DA광고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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