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네이버 DA 광고의 종류와 각각의 특징을 대략적으로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DA중에서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저번 시간에도 설명드렸듯이 일정 광고 노출 기간동안 노출을 100%로 보장하는
안정적인 광고 형태로 광고 노출 횟수가 확실하게 보장되어 수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안정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특징
-많은 노출량
-높은 광고 비용
-브랜드 홍보에 우수한 효과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이렇게 세 가지를 얘기할 수 있겠는데요.
타임보드와 같은 지면에 노출이 되는 경우 엄청난 노출 수가 보장되고 그만큼 높은 광고비용이 지불됩니다.
수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매우 큰 효과가 있는데요.
네이버는 국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매체이기 때문에 그만큼 엄청난 브랜드 홍보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도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각 상품마다의 노출지면, 입찰방식이 다릅니다
또한 네이버 플랫폼 안에서도 PC와 MO은 구좌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상품들이 분리되어 있는데요.
MO지면에서의 광고 상품과 PC에서의 광고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상품 유형
MO
1. 통합 스페셜 DA
노출지면 : 네이버 모바일 메인 검색 홈 (날씨 상단)에 노출
입찰방식 : 1일 14구좌, 기본 2시간 단위
2. 해드라인 DA
노출지면 : 네이버 모바일 메인 검색 홈 (검색창 하단)에 노출
입찰방식 : CPT(별도 문의)
3. 스마트 채널
노출지면 : 모바일 뉴스판 최상단
입찰방식 : CPM3,000원 (이미지/동영상 확장형의 경우 10% 할증)
4. 풀스크린 DA 스마트채널
노출지면 :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 판 최상단
입찰방식 : 1일 최대 3구좌까지 판매, 1구좌당 2,000 만원
5. 메인 브랜딩 DA
노출지면 : 모바일 뉴스판
입찰방식 : CPM 6,000원
PC
1. 타임보드
노출지면 : PC메인 상단
입찰방식 : 시간 단위 CPT상품.주중/주말 시간대별 예상 노출량에 맞춰 단가 차등 적용 (동영상확장형 10% 할증)
2. 롤링보드
노출지면 : PC메인 우측 로그인 영역 하단
입찰방식 : CPM3,200원 (아웃스트림 동영상형 20% 할증)
3. PC해드라인
노출지면 : PC메인 우상단과 검색창 하단에 동시 노출
입찰방식 : 1일 2구좌(2개 시간대별 1구좌: 00-14시, 14-24시), 1구좌당 주중 2,500 만원 / 주말 1,000 만원
4. PC 메인 하단 띠배너
노출지면 : PC메인 주제판 하단에 노출
입찰방식 : 1주 1구좌 1구좌당 5,000만원
오늘은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과 상품 유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확실히 메인 영역에서의 상품들은 입찰가가 엄청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이러한 메인영역의 상품들은 정말 브랜드 규모가 큰 경우에만 사용하고 대부분의 광고주님들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활용하시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데요. 다음 시간에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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