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용품 판매 업종 B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7.07
조회수 1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최원기 AE입니다.
오늘은 제가 맡고 있는 불교용품 판매 업체 B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과
그에 대한 개선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CB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자사 인지도 증대 및 네이버 파워링크 상위 노출과 동시에 지속적인 광고 노출
매체 : 네이버 SA
월 예산 : 200만원
▶ 문제점
1. PC/모바일 통합 광고 운영
2. 제품 군에 차별없는 확장소재 사용
3. 무분별한 1위 입찰가 설정으로 인한 광고 OFF
▶ 제안 및 개선점
1. 제품 군에 따른 캠페인 생성 및 확장소재 등록
2. PC/모바일 캠페인 분리
3. 첫 페이지 노출 가능 입찰가 설정 → 광고 노출 시간 연장
▶ 운영결과
노출수 : 180,606 → 217,057
클릭수 : 1,559 → 2,223
클릭률 : 0.87% → 1.03%
단순히 노출만 증가시킨 것이 아니라 클릭수도 같이 증가시켜 클릭률을 개선했습니다.
다만, 운영 전보다는 많이 보다 늦게 광고가 OFF되지만 여전히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광고에 OFF되고 있어서
보다 세밀한 키워드 입찰가 조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도 꾸준한 모니터링과 키워드 관리를 통해 성과를 개선하고 있으면
실시간으로 대표님과 소통하며, 광고주가 원하는 부분을 빠르게 반영하고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광고 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AE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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