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A광고 다차원 보고서 활용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7.10
조회수 3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AE입니다.

네이버 SA는 대부분의 광고주님들이 기본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광고일텐데요.

생각보다 이 SA에서 의미없이 노출만 시키고 효율적으로 운영하지 못하고 있는 광고주님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SA 세팅에서 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한 효율적 세팅 방법을 공유하려 합니다.


다차원 보고서




다차원 보고서는 위와 같이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광고 데이터들을 원하는 지표를 선정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를 통하여 원하는 데이터의 정보를 확인하고 그를 분석하여 앞으로의 광고 세팅 방향성을 세울 수 있습니다.

오늘 이러한 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하여 어떠한 기준들로 광고 세팅을 진행하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연령대별 분석



위 사진은 실제 저의 광고주 데이터를 가져온 사진인데요. 해당 광고주의 경우 DB업종 광고주이십니다.

해당 업체는 하나의 키워드가 6만원 대에 가격이 책정되어 있는 업종인데요.

데이터를 보시면 14~18세 연령대의 클릭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14~18세 DB가 

유효한 DB가 아니였고 이를 통해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가 발생하고 있었던 상황이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예시처럼 클릭만 일어나고 실질적인 전환이 발생하지 않는 연령대를 파악한 후 그 연령대에 대한 노출제외를 

실시함으로써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2. 요일별 분석



다차원 보고서는 요일별 분석도 가능합니다. 위의 데이터는  EC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제 광고주의 데이터인데요.

표를 보셨을 때, 금요일과 토요일에서 보다 전환수가 적고 전환당 비용이 높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AS역시 낮게 나오고 있구요. 따라서 금요일과 토요일의 예산을 줄이고 그 예산을 보다 효율이 좋은 수요일과 목요일에

더 투자하여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노출지면 분석



마지막으로는 노출지면 효율에 따른 세팅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많은 지면 중 통합검색 지면을 제외하였을 때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서의 전환이 많이 발생하고 ROAS도 높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고효율 노출지면에만 광고를

노출시키는 캠페인을 따로 생성하여 효율이 좋은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의 예산을 더욱 더 많이 투자하여

광고의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결국 전체적으로는 요일별/ 지면별/ 연령대별 효율이 좋은 부분에 더욱 광고비를 투자하여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지표들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하여 파악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한 네이버SA 효율적 세팅 방법을 설명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드린 부분 뿐만 아니라

여러 차원에서 다차원 보고서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부분까지 궁금하신 광고주님들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AE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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