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 식품 M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3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AE입니다.
오늘은 제가 맡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업체 M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과
그에 대한 개선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자사 브랜드 제품의 전환 증대 및 브랜드 인지도 증대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300만원
문제점
1. PC/모바일 통합 광고 운영
2. 전환이 없는 파워링크에서 많은 예산 소진
3. 무분별한 상위 입찰가 설정으로 인한 비효율적인 광고 운영
제안 및 개선점
1. PC/모바일 그룹 분리 운영
2. 쇼핑검색광고 진행 및 주력상품에 대한 그룹 분리
3. 벌크그룹 생성 운영
운영결과
이관 전
노출수 : 8,754,915
클릭수 : 2,572
클릭률 : 0.03%
전환수 : 29
ROAS : 554.90%
이관 후
노출수 : 242,383
클릭수 : 3,157
클릭률 : 1.31%
전환수 : 610
ROAS : 3783.48%
이관 전보다 전체적으로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도 광고주님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성과 개선중에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의 KPI인 자사 상품이 아닌 납품해오는 상품의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광고주와 함께 더욱 상의하면서 목표 KPI달성을 위해 더욱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AE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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