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T사 광고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4팀 최원기 AE입니다.
오늘은 제가 맡고있는 뷰티업종 T사 광고 개선 사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브랜드 인지도 및 새롭게 개설되는 리뉴얼 작업을 위한 기존 광고 개선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300만원
문제점
1. PC/모바일 통합 광고 운영
2. 전환 효율이 낮은 파워링크에서 무분별한 광고예산 사용
3. 쇼핑검색광고 제외키워드 설정 X
제안 및 개선점
1. PC/모바일 그룹 분리 운영
2. 파워링크 확장소재 교체 및 키워드 입찰가 조정
3. 쇼핑검색광고 그룹 분리 운영 및 제외키워드 설정
운영결과
이관 전(6월 한달간 지표)
노출수 : 965,476
클릭수 : 2,545
클릭률 : 0.27%
전환수 : 168
전환율 : 6.60%
ROAS : 172.50%
이관 후(7월1일 ~ 7월 21일)
노출수 : 244,453
클릭수 : 1,679
클릭률 : 0.69%
전환수 : 154
전환율 : 9.17%
ROAS : 311.35%
이관 전보다 전체적으로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도 꾸준히 성과 개선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다만 광고주의 KPI는 현재 새롭게 리뉴얼될 제품들의 인지도 확보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노출량에 대한
고민이 있는 상태입니다. 더욱 많은 키워드를 활용하여 예산을 소진하되 브랜드의 인지도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할지 아니면 전환 효율 중심으로 효율이 안나오는 키워드 제외를 통해 효율을 올려야할 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계속 광고주님과 소통하며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AE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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